과음 후 지속되는 두통, 원인이 무엇일까요?
과음하고 머리 아픈지 약 이틀되는거 같은데 괜찮을까요? 그게 아니면 저번에 의자앉다가 박아서 혹 조금 났던게 문제일까요? 앞쪽에 두통 조금 있는거같아요 날이더워서 일까요?
과음하고 머리 아픈지 약 이틀되는거 같은데 괜찮을까요? 그게 아니면 저번에 의자앉다가 박아서 혹 조금 났던게 문제일까요? 앞쪽에 두통 조금 있는거같아요 날이더워서 일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신경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과음 후 이틀 정도 두통이 지속되어 불편하셨겠네요.
과음 후 두통은 알코올이 혈관을 확장시키고 체내 수분을 빼앗아 탈수 상태를 만들기 때문에 발생하는 일반적인 숙취 증상입니다. 보통 24-48시간 내에 호전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의자에 앉다가 머리를 부딪쳐 혹이 났다면, 이 또한 두통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부딪힌 후 두통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주의가 필요합니다.
더운 날씨도 탈수를 유발하여 두통을 일으킬 수 있는 요인입니다. 체내 수분이 부족해지면 두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증상 완화를 위해서는:
만약 두통이 심해지거나, 구토, 어지러움, 의식 변화, 시력 문제 등이 동반된다면 뇌진탕이나 다른 심각한 문제일 수 있으니 즉시 의료기관을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머리를 부딪친 후 증상이 지속된다면 더욱 주의가 필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과음 후 두세번 토를 해서 음식물을 다 게워냈는데도 계속해서 속이 안좋고 토가 나와요 먹은 것이.없는데도 토하다 보니 아까는 피도 토했어요 물만 마셔도 계속 구역질이 나와요 속이 너무 아프고요 장염이라도 걸린걸까요? 아니면 단순히 과음 때문일까어ㅡ

몇일전부터 계속 신경쓰이는 정도의 두통이 있어요.. 그래서 집중할 일이 생겨도 집중이 잘 안되고요.. 이게 열이라도 나면 그럴 수 있지 하는데 열도 없어요.. 잠도 충분히 잘 자고 물도 잘 마시고 더위도 그렇게 먹는편은 아닌데 왜이러는거죠ㅠㅠ

어제부터 두통 및 어지러움이 오는데 머리가 도는거 처럼 어지러운게 아니라 누웠다가 일어나는거처럼 저린듯하게 어지러워요 길게 어지러운건 아닌데 한번 어지러우면 서있기 힘들정도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