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광과 요도 사이에 소변 조절 구조가 있나요?
방광서 요도를 통해 소변나오는 방법이궁금함 그리고 우리가 방광이 가득차도 참을수가 있잖아요 방광과 요도사이에 문같은게 있나요? 우리가 소변이 가득안차도 소변누고싶다고 변기에 앉으면 나오잖아요
방광서 요도를 통해 소변나오는 방법이궁금함 그리고 우리가 방광이 가득차도 참을수가 있잖아요 방광과 요도사이에 문같은게 있나요? 우리가 소변이 가득안차도 소변누고싶다고 변기에 앉으면 나오잖아요
AD
방광에서 소변이 나오는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방광은 소변을 저장하는 역할을 하는 기관으로, 소변이 방광에 차면 방광벽이 늘어나면서 신경을 통해 뇌에 신호를 보냅니다. 이 신호는 우리가 소변이 마려움을 느끼게 하는 원인입니다.
방광과 요도 사이에는 요도괄약근이라는 근육이 있습니다. 이 근육은 소변이 방광에서 요도로 나가는 것을 조절하는 역할을 합니다. 요도괄약근은 두 가지로 나뉘는데, 하나는 내부 괄약근이고 다른 하나는 외부 괄약근입니다. 내부 괄약근은 자율신경계에 의해 자동으로 조절되며, 외부 괄약근은 우리가 의식적으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방광이 가득 차도 외부 괄약근을 조절하여 소변을 참을 수 있는 것입니다.
소변이 가득 차지 않았더라도 우리가 변기에 앉아 소변을 보려고 하면, 뇌에서 신호를 보내 외부 괄약근을 이완시키고 방광 근육을 수축시켜 소변이 나올 수 있도록 합니다. 이는 우리가 의식적으로 소변을 조절할 수 있는 능력 덕분입니다.
따라서 방광과 요도 사이에는 "문"처럼 작용하는 요도괄약근이 있으며, 이 괄약근이 소변 배출을 조절하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소변 볼 때만 약간의 통증과 선홍빛 혈이 나옵니다. 평소보다 소변 마려운 느낌이 자주 나고 막상 소변을 보면 소변도 아주 조금 나옵니다. 인터넷에 검색해보니 유산균 조절을 하는 것이 좋다하여 유산균을 먹으면서 상태를 조금 지켜보고자 하는데 방광염이나 요도염일까요?
성관계 후 방광염이 계속 걸립니다. 한 달 사이에 총 세 번의 방광염이 걸렸습니다. 연애가 처음은 아닌데 이번에 유독 자주 걸리는 이유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이전 연애 때 성관계시 차이점이 있다면 1. 성기끼리 직접 접촉함. 삽입 전에 음핵-요도-질을 자극하다가 피임기구를 사용합니다. 혹시 이 행위가 요도에 자극이 되어 방광염을 일으켰을까요? 2. 애인 소변검사 때 wbc, rbc 수치가 정상보다 높게 나왔음.(성병검사는 음성) 찾아보니 방광염과 관련이 있는 듯한데 상대의 소변 내 적혈구 수치가 저한테도 영향이 있을 수 있는 건가요? 피임기구를 썼지만 그 전에 성기끼리 직접 접촉해서 영향이 있을까 궁금합니다. 관계 전후로 샤워 및 소변 배출은 꼭 지키고 있습니다.
클리토리스 랑 질입구 사이에 동그란 콩알같은게 요도 인가요? 그부분이 빨갛고 가끔 따가워요 방광염 증상 검색해보니 소변이 자주 마렵거나 소변볼때 따갑거나 혈뇨 증상은 없는데 다른곳은 연한핑크색 인데 그 콩알만 빨갛고 관계시 따가울때가 있는데 그냥 쓸려서 그런걸까요? 다른증상 없이 빨갛고 가끔 따가운데 그것만으로 방광염 일수있나요? 아니면 제가 생리전이라 분비물이 많이 나오는데 그것때문일수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