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째 체한 상태에서 술을 마시고 더 나빠졌어요, 내과 방문하여 약 처방 받아야 하나요?
3일째 체했는데 술먹고 더 체한거같아요 내과가서 약 처방받아야하나요
3일째 체했는데 술먹고 더 체한거같아요 내과가서 약 처방받아야하나요
체한 상태가 지속되고 있고, 술을 마신 후 상태가 더 악화되었다면 내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아요. 체한 상태가 지속되는 것은 소화기계 질환이 있을 수 있음을 의미하며, 술은 소화기계에 부담을 줄 수 있어 상태를 더 악화시킬 수 있어요. 전문의는 증상을 평가하고 필요한 검사를 진행한 후 적절한 약물을 처방해 줄 수 있어요. 또한, 술은 피하는 것이 좋으며, 가벼운 식사와 충분한 수분 섭취를 하는 것이 중요해요.
꼭 확인해주세요.
감기몸살이 있을 때 자주 방문하는 A병원이 있습니다. 그러나 잠깐 타지 생활을 하는 중에 편도선염을 동반한 감기몸살이 심해 그곳에 있는 B병원을 내방하여 3일치 약 처방(항생제 포함)을 받아 3일째 약 복용 중입니다. 그러나 병세가 호전되지 않아, 원래 자주가던 병원을 방문하여 진찰 및 처방을 받아 약 복용을 이어가고자 하는데, 이런 경우 약물 오남용으로 인해 몸 상태가 더 나빠지지 않을까 하는 우려에 질문 남겨봅니다.
기침 부터 시작해서 몸살기운이 올라오고, 목상태가 안좋아졌어요
갑상선저하, 고지혈증 약 복용 중 입니다.몸이 급속도로 나빠지기도 했고 다이어트를 권고 받아서, 1일 1식 다이어트를 시작했습니다. 원래 아침을 안먹은지 오래기도 하고 갑상선약 먹으며 아침은 거르고 점심을 평소 먹던거보다 조금 줄여서 먹고, 저녁은 굶거나 미숫가루 우유 125칼로리 한팩 먹었습니다. 주말도 비슷했고요. 운동은 하루 1시간씩 걷곤 했습니다. 저녁식사를 안하니 배는 고플지언정 속은 조금 편해졌는데 이상하게 건강상태가 나아지거나 하는 건 별로 못느끼겠고 되려 몸이 안좋은 듯 합니다. 면역력이 떨어졌는지 입가 수포가 생기고 턱아래도 붓고 통증이 생겼으며, 화장실을 하루 1~2회씩 아무리못해도 2일을 넘기지않았는데 3~4일에 한번씩 가곤 해졌습니다. 불면증이 있긴했지만 다이어트 시작하고 아침에 눈이 일찍떠져서 되려 잠을 더 못자게됐어요. 살은빠졌지만 다시 식사를 해야하나요? 영양 때문인지 궁금합니다. 점심은 다이어트 전보다는 적게, 일반식 먹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