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이 더럽거나 시끄럽거나 해서 가끔 현실이 싫어질 때가 있어요. 그 때 저도 모르게 눈 앞이 깜깜해지고 숨을 쉬는게 가빠져요. 어지럽고 들려오는 소리들이 너무 커지고 감정이 올라와요. 소리치거나 그 자리를 벗어나고 싶어져요. 현실을 부정하고 싶어져요. 왜인지 모르겠어요... 무슨 증상이고 무슨 병인지도 모르겠어요. 학교 다닐 때는 학교 가기 전 준비할 때 가족 목소리를 듣거나 더러운 화장실을 보면 눈 앞이 깜깜해지고 숨이 정상적으로 쉬어지지 않았었어요.
정신건강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정신건강 관련 1개의 답변
닥터나우 의료진
닥터나우
2023.07.11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스트레스가 과도한 상황에 일시적으로 나타나는 증상일 수도 있지만 공황장애로 인한 공황발작 등을 의심할 수도 있을 것으로 보여요.
- 가슴이 두근거리거나 심장 박동수가 증가함
- 몸이 차가워짐 / 몸이 떨리거나 후들거림 / 춥거나 화끈 거리는 느낌
- 숨이 가쁘거나 답답함 / 질식할 것 같음
- 흉통 또는 가슴 불편
- 메스꺼움 또는 복부 불편
- 어지럽거나 불안정하거나 멍한 느낌이 들거나 쓰러 질 것 같음
- 감각이 둔해지거나 따끔 거리는 느낌
- 현실이 아닌 것 같은 느낌 혹은 나에게서 분리된 느낌
- 스스로 통제할 수 없거나 미칠 것 같은 두려움
- 죽을 것 같은 공포
개인에 따라 다양한 증상이 있기는 하지만 위와 같은 증상이 나타날 때 의심해 볼 수 있지만, 비슷한 증상을 겪는다 해도 모두가 같은 질환을 앓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말씀하신 증상이 지속, 반복되는 경우에는 정신건강의학과에서 상담 받아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시끄러운 환경에 있는 것이나 더러운 곳을 보는 것을 피할 수 있도록 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조언의 역할이기 때문에 병명을 진단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선생님이 추천한 콘텐츠예요
"혹시 나도?" 공황장애 증상부터 원인, 자가진단 테스트, 치료와 완치에 대해
공황장애 증상, 원인, 이기는 법, 자가진단 테스트, 치료, 완치에 대해 정리해 왔어요.
'실시간 의료상담' 에서의 답변은 의료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참고용 정보 제공입니다.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 및 진단은 의료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