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퇴 사유를 어떻게 말하면 좋을까요?
지금 계속 속도 불편하고 배도 아프고 꼬리뼈가 아파서 서있기 눕기. 앉는게 힘들어요 오늘 하루 퇴근할때까지 못버틸꺼 같은데 조퇴 한다고 어떡 애기 해야 할까요 방법 알려주세요
지금 계속 속도 불편하고 배도 아프고 꼬리뼈가 아파서 서있기 눕기. 앉는게 힘들어요 오늘 하루 퇴근할때까지 못버틸꺼 같은데 조퇴 한다고 어떡 애기 해야 할까요 방법 알려주세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불편한 상황이 정말 힘드실 것 같습니다. 속이 불편하고 배가 아프며 꼬리뼈 통증까지 있으시다니 업무 수행이 어려우실 것 같네요.
조퇴를 요청하실 때는 솔직하게 현재 겪고 계신 신체적 불편함을 말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죄송합니다만, 오늘 갑자기 속이 많이 불편하고 배와 꼬리뼈에 통증이 심해서 앉거나 서 있기가 힘든 상황입니다. 업무에 집중하기 어려운 상태라 오늘은 조퇴하여 휴식을 취하고 필요하다면 병원에 가보려고 합니다. 내일 컨디션을 회복하여 업무에 차질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이렇게 말씀하시면서 가능하다면 현재 맡고 계신 업무의 상황이나 인수인계가 필요한 사항이 있다면 함께 말씀드리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 문제는 누구에게나 발생할 수 있는 일이므로, 대부분의 직장에서는 이해해 주실 것입니다.
증상이 심하시다면 병원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도 고려해보세요. 빠른 쾌유를 바랍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지금 설사도 심하고 배도 아파서 조퇴 하고 싶은데 눈치가 보여서 못하고 있어요 이럴때 뭐라고할지 모르겠어요
지금 생리중이고 코랑 목이 아프고 기운도 점점 빠지고 춥고 어지럽고 힘이 없는데 조퇴하고 싶은데 회사눈치 부모님 눈치때문에 조퇴를 못하고 있어요 너무 아파서 힘들어요 ㅠㅠ 😭 어떡해 말하는게 좋을지 모르겠어요 ㅠㅠ
제가 예전에 학교 가기 싫어서 꾀병을 많이 부려서 학교를 안 갔거든요 요즘은 안 그러는데 학교에서 오늘 아파서 보건실에 가서 열이 37.4로 미열이 있었고 눕고 1시간 뒤에 조퇴하고 갔는데 이제 가족들이 제가 아프다는게 거짓말 같다고 생각해요 왜냐하면 저보고 맨날 찡찡 댄다고 하고 거짓말좀 부리지 말라고 말하네요 그리고 예전에 머리가 아프고 속이 안 좋아서 조퇴하고 와서 미역국을 먹고 토를 했는데 그제서야 믿더라구요 가족들이 밉고 죽고 싶고 가출 하고 싶어요 그리고 가족들이 저를 이제 안 믿는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