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에 물도,밥도 안 먹고 걸어다니다가 높은 계단 올라가다 갑자기 심장이 터질 것 같은 느낌과 함께 숨이 안쉬어지고 과호흡, 손 경직 등이 있었는데 이유는 무엇일까요?
윤OO • 2024.06.18
아침에 물도,밥도 아예 안먹은 상태로 걸어다니다가 거의 뛰다시피 높은 계단을 계속 올라갔거든요
+생리중이에요
그러고 나서 숨 좀 고르려고 멈췄는데 갑자기 심장이 터질것 같은 느낌과 함께 숨이 안쉬어지고 과호흡..? 숨 쉬어도 쉬는것 같지 않은 것처럼 되고 이빨(입안)이 저리면서 양 손이 경직됐었어요 (엄지손가락이 손바닥으로 끌려오면서) 한 10분..? 정도 그랬던거 같아요 식은땀도 나고.. 거의 실신 했던 상태였습니다
그랬던 이유가 뭐였을까요..?
두통떨림실신마비감각 저하편두통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진료가 필요한 상황인가요?
닥터나우는24시간 열려있어요!
신경과 관련 1개의 답변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4.06.18
아침에 아무것도 섭취하지 않은 상태에서 격렬한 운동을 하게 되면 혈당이 급격히 떨어져서 저혈당 상태가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생리 중에는 체내의 호르몬 변화로 인해 일부 여성들이 더 피곤하거나 신체적 스트레스에 더 민감하게 반응할 수 있습니다.
갑작스러운 심장의 두근거림, 숨쉬기 어려움, 과호흡, 손의 경직 등의 증상은 공황발작이나 불안발작의 일부일 수 있으며, 이는 스트레스, 과로, 불안 등 여러 요인에 의해 유발될 수 있습니다. 또한, 과호흡으로 인해 혈중 이산화탄소 농도가 낮아져서 발생하는 호흡성 알칼리증으로 인해 손과 입 주변의 저림이나 경련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발생했을 때는 안전한 장소에 앉거나 누워서 깊고 천천히 호흡을 하면서 안정을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이러한 증상이 반복되거나 심각한 경우에는 응급의료기관의 도움을 받아주셔도 될 상황으로 보여져요. 추후 신경학적 이상 여부와 박동성 이명 등의 증상에 대한 진료를 받아보시고 필요시에는 정신건강의학과 진료도 받아보실 수 있다고 보여져요.
급격한 운동 전에는 충분한 수분과 간단한 식사를 통해 에너지를 보충하는 것이 중요하며, 생리 중에는 특히 체력 관리에 더 신경을 쓰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혈압도 100이 안 나온다면, 저혈압도 평소 있으므로 앉았다 일어나거나, 누웠다 일어날 때 바로 활동하기보다는 천천히 충분히 휴식을 취하고 활동을 시작하시면 좋아요.
꼭 확인해주세요.
첨부된 이미지를 제외하고 해석한 답변이에요.
본 답변은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해석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