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수염 수술 후 일주일째 윗배 통증이 정상인가요?

오OO • 2026.04.05

충수염수술후 일주일이 됐는데 윗배가 살살 아프네요

맹장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외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4.05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충수염 수술 후 일주일째에 윗배에 통증이 있는 것은 정상적인 회복 과정의 일부로 볼 수 있습니다. 수술 후 몸이 완전히 회복되기까지는 수주에서 수개월까지 소요될 수 있으며, 특히 수술 후 2-3주 동안은 배 부위에 불편함이나 통증이 지속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이러한 통증은 수술 부위가 아직 회복 중이기 때문에 나타나는 현상으로, 시간이 지나면서 점차 완화될 것입니다. 다만, 통증이 심해지거나 발열, 구토, 심한 복부 팽만감 등의 추가적인 증상이 나타난다면 수술을 받은 병원에 방문하여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회복 기간 동안에는 무리한 활동을 피하고 충분한 휴식을 취하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외과 관련 질문

  • 충수염 수술 후 5일째, 수술 부위 통증은 정상인가요?

    충수염 수술한지 5일째입니다. 충수를 제거한부위에 약간에 통증이 있는데 수술한지 얼마안되어 생길수 있는 통증일까요?

    외과

    복강경

    수술

    2024.08.25
  • 충수염 수술 이후

    충수염 수술하고 5일이 지났습니다. 계속해서 피주머니에 노란물이 나오긴 했는데 오늘 피주머니를 제거했습니다. 피주머니를 완전히 물이 안나올때 안빼도 괜찮은건지 궁금합니다

    외과

    2022.09.13
  • 충수염 수술 후 배땡김? 통증? 이 있습니다

    5월31일에 복강경으로 충수염 수술을 하였고 거의 한달이 되어가는데요. 평소에는 아무 문제없습니다. 근데 누워있는 자세에서 몸을 일으키거나, 재채기, 양치시 칫솔을 깊게 넣어 우웩 할때라던지 할때 수술시 짼 부분이 아닌 그 오른쪽 장? 부분이 땡기는 느낌이 듭니다 심할때는 통증이 있을때도 있습니다. 충수염 수술 이전 수술경험은 없고 복강경은 배꼽을 절개하여 진행했습니다. 배꼽 오른쪽 장? 부분이 땡기는느낌이 있는데 괜찮을까요?

    내과

    복통

    2023.06.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