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풍 발작 시 콜킨정만 복용해도 되나요?
통풍발작중에 콜킨정만 먹어도 되나요?
통풍발작중에 콜킨정만 먹어도 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통풍 발작으로 인한 통증이 심하실 때 많이 힘드실 것 같습니다.
통풍 발작 시 콜킨정은 급성 통풍 발작의 치료 및 예방을 위한 전문의약품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급성 발작 시에는 첫 증상이 나타나면 콜키신으로서 1.2mg을 복용하고, 1시간 후에 0.6mg을 추가로 복용할 수 있으며, 최대 권장량은 1시간에 걸쳐 1.8mg입니다.
다만, 콜킨정은 통증을 완화시키는 약물이지만 요산 수치 자체를 낮추지는 않습니다. 장기적인 통풍 관리를 위해서는 요산 수치를 낮추는 약물(예: 페브릭정)도 함께 처방받아 복용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통풍 발작이 있으실 때는 의사와 상담하여 정확한 진단과 처방을 받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가 판단으로 약물을 복용하시기보다는 전문의의 지시에 따라 복용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콜킨을 오후 저녁식사 전에 한 알 먹었는데 지금도 통증이 줄어드는 느낌이 없어서요ㅠㅠ 한 알 또 먹어도 될까요? 처방은 오전 오후 한알로 받긴했는데

발바닥에 통풍발작이 왔는데 콜킨정이 갖고있는게 없는데 지금 문연 근처약국에도 콜킨정 없다하는데 트라마돌 약인 울트라셋 먹어도 통증이 가라앉을까요?

최근에 통풍 발작이와서 콜킨과 페브릭을 같이 처방 받았는데요 붓기도 많이 가라앉았고 통증도 없으면 내일부터 콜킨을 그만먹고 페브릭을 하루한알 먹으면 되는건가요? 언제부터 페브릭을 먹어야하는지 모르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