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정하게되요
제 증상에 대해 병을 알고있는데 아닐거라는 생각으로 살고있는데 그 병에 대해 찾고 테스트하고 진단하고 아닐거라고 부정하고 계속 반복하고있는데 제 자신을 믿지 못하고는걸까요?
제 증상에 대해 병을 알고있는데 아닐거라는 생각으로 살고있는데 그 병에 대해 찾고 테스트하고 진단하고 아닐거라고 부정하고 계속 반복하고있는데 제 자신을 믿지 못하고는걸까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정신질환에 대해 의심되는 증상이 있다면 인정하고 싶지 않은 경우 말씀하신 것처럼 부정하면서도 계속 찾아보게 되는 강박적인 증상이 나타날 수 있을 것으로 보여요. 의심되는 증상에 대해 자가진단이나 인터넷에 있는 테스트 등을 사용하는 것보다는, 가까운 정신건강의학과 등으로 내원하여 심리 검사와 전문의와의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스스로에 대한 의심을 버리고 치료가 필요한 질환에 대해 마주보는 방법이에요. 정신건강의학과는 꼭 심각한 질병이 있어야만 방문하는 곳이 아니며, 감당할 수 없는 스트레스 상황, 가벼운 우울증, 마음이 답답할 때, 감정조절에 어려움을 느낄 때, 부정적인 생각이 많아 힘들 때에도 방문하여 상담을 받아 보실 수 있어요.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고 정신건강의학과에서 상담을 받아보시길 권유드려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부정맥인데 삭센다 처방받아도 되나요? 다른 식욕억제 약은 다 카페인이 들어있다고 해서, 삭센다도 그론가 해서요 ㅠ 170에 79kg 만 24세 여성입니다
오십견 충돌증후군 있는데요 부정맥도있어요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가 부정맥 유발한다고 들었는데 그래서그런가 심장이 덜컹거리는데 어깨 염증때문에 약을 먹어야될거같은데 계속 약 먹어도될까요? 부정맥환자 대체할수있는 약 있나요?
경구피임약 때문에 월요일까지 부정출혈이 있다가 지금은 없어졌는데 자궁경부암 검사를 받아도 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