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고비 주사로 부작용이 생길 수 있나요?

민OO • 2026.03.20

BMI 23이고, 위고비 최저로 해서 4달 정도 맞아볼까 생각중인데 혈당이 떨어진다거나 몸에 이상이 생길까요,,?

다이어트약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위고비 주사 사용을 고민하고 계신 상황이시군요. 위고비는 부작용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위고비의 가장 흔한 부작용은 메스꺼움, 구토, 설사, 변비 등의 소화기 증상입니다. 이러한 증상은 주로 약을 처음 시작하거나 용량을 올릴 때 많이 나타나며, 시간이 지나면 점차 호전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질문자님께서 특별히 걱정하시는 혈당 저하도 가능한 부작용 중 하나입니다. 그 외에도 저혈압, 두통, 탈수, 현기증, 피로감, 식욕부진, 탈모, 주사 부위 통증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BMI 23인 경우는 과체중 범위의 하단에 해당하므로, 위고비 사용 전 의사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약물 사용의 필요성과 예상되는 효과, 부작용에 대해 논의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최저 용량으로 시작하시더라도 개인에 따라 부작용 발생 가능성은 다를 수 있으니, 반드시 의료진의 지도 하에 사용하시고 이상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의료진과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