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 윗부분 통증이 병인가요?
왼쪽 가슴웟부분이랑 중앙 윗부분이 계속 누르는듯이 아픈데 18살이고 병인건가요? 아니면 그냥 지나가는건가요?
왼쪽 가슴웟부분이랑 중앙 윗부분이 계속 누르는듯이 아픈데 18살이고 병인건가요? 아니면 그냥 지나가는건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가슴 부위 통증은 걱정되실 수 있지만,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18세의 젊은 나이에는 심장 질환의 가능성은 상대적으로 낮은 편이지만, 통증이 지속된다면 확인이 필요합니다.
가슴 통증의 원인으로는:
통증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내과나 심장내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통증이 심하거나, 호흡곤란, 식은땀, 어지러움 등의 증상이 동반된다면 즉시 의료진의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질문자님의 증상이 빨리 호전되길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명치 윗부분에 통증이 있습니다. 주로 명치 왼쪽 윗부분이 그렇습니다. 숨을 크게 들이마시면 통증이 더해지고 손으로 압박시 일정수치까지는 통증이 커집니다. 추가로 등을 활처럼 재끼듯이 이완시 통증이 크게 완화 됩니다.해당 동작시에는 숨을 크게 들이마셔도 괜찮습니다. 해당 상황에서 내과,외과 둘중 어디를 방문하는게 맞을까요?

왜그런걸까요 작년에 무거운 물류 많이 든 후로 아프더니 한동안 안아프다가 또 아픕니다 한쪽만 아픈데 어깨가 내려가고 굽어져서 그럴수도 있나요? 어깨를 쭉 올리고 있으면 안아픈데 원래대로 돌아오는순간 너무 아프네요..

왼쪽 가슴 ㅡ유방 윗쪽과 등이 관통하듯아픕니다ㅡ 오늘 오전에ㅈ손가락으로 마비되는 느낌도 있어 불편했습니다ㅡ연관이 있는 질병일까요? 질문쓰는동안은 잠깐 가라앉는듯하다 다시 약간의 통증이 있습니다 트림도 나오고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