얇은 솜털 머리카락이 빠지는 건 문제인가요?
머리카락 빠질때 정상적인 머리카락이 빠지기도 하는 반면에, 매우 앏고 솜털같은 머리카락이 빠지기도 합니다. 19세인데 이거 문제인가요?
머리카락 빠질때 정상적인 머리카락이 빠지기도 하는 반면에, 매우 앏고 솜털같은 머리카락이 빠지기도 합니다. 19세인데 이거 문제인가요?
AD
32세 여성. 탈모 전문 피부과에서 초기 탈모 진단 받았습니다. 정수리가 뒷목보다 가늘어지고 있다고 하셨습니다. 경구용 미녹시딜은 여성에게 처방 안해주신다하여 비대면으로 처방 받을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원래 머리카락이 두껍고 숱이 많은 편이었느나 숱이 전체적으로 많이 가늘어졌고 머리카락 끝들이 모두 뾰족해졌습니다. 전에는 제 머리카락에 있는지조차 몰랐던 가늘고 짧은 솜털들이 우수수 빠지고있고 플라스틱 실?보다 가는 미세한 굵기의 머리카락 (아마 새로나는 머리 같은)들이 자주 빠집니다. 방바닥에 솜털과 굵은 머리카락 할 거 없이 정말 많이 빠져있고 머리카락에 손을 대기만해도 아주 얇은 머리카락들은 저절로 딸려나옵니다. 추가적인 질문으로 제가 허리쪽에 충격을 받아 디스크가 생기면서 심한 일자목이 되었는데 혹시 이것이 탈모의 원인일 수 있을까요. 목이 안 좋은 분들은 머리두피가 얇아지고 두피가 늘 긴장상태라 하더라고요. 정말로 단 하루를 기점으로 일시에 탈모가 시작되어서요.
12살때까지는 비듬은 있었지만 머리카락을 막 흔들어도 머리카락이 안빠져나오는데 13살인 현재는 머리가 비듬도 있고 기름지고 떡지고 간지러울때도 있고 머리카락을 막 흔들면 최대 20개까지 머리카락이 나오는데 정상인가요? 제가 1주일에 1~2번씩 머리감아서 그런가요? 그리고 두피가 살짝 빨간것같아요 혹시 지루성두피염인가요? 13살이라 두피피지분비가 늘어서 간지럽고 기름져지고 머리카락이 빠지는건가요? 머리카락을 손으로 잡고 당겨서 빼보면 얇은것도 나오고 일반두께인것도 나와요 섞여서 나와요
안녕하세요 몇일전부터 머리카락이 얇아지고 많이 빠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