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싱증후군 부신종양 원인, 수술 필요한가요?
쿠싱증후군 부신종양 원인인데 수술이 필요한가요?
쿠싱증후군 부신종양 원인인데 수술이 필요한가요?
쿠싱증후군이 부신종양으로 인해 발생한 경우, 수술을 통해 부신을 제거하는 것이 일반적인 치료 방법 중 하나입니다. 부신에서 과도한 당류 코르티코이드가 생성되어 쿠싱증후군이 발생하는 경우, 종양을 제거함으로써 증상을 완화하거나 치료할 수 있어요. 그러나 수술이 필요한지 여부는 종양의 크기, 위치, 환자의 전반적인 건강 상태 등을 고려하여 결정되며, 때로는 약물 치료를 통해 호르몬을 조절할 수도 있습니다. 적절한 치료를 받지 않으면 고혈압, 당뇨병 등의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전문의와 상담하여 정확한 진단과 치료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스테로이드 복용으로 인한 쿠싱증후군은 약 끊으면 원래대로 돌아오나요?
쿠싱증후군 의심 5개월만에 8키로 증량 많이 쳐먹어서인가요? 팔다리 원래 가늘고 몸통이랑등등등 돼지에요.. 163에 73키로입니다.. ㅠㅠ 어디가서 진료받죠? 삭센다가 효과좋다는데 그전에 쿠싱증후군인지 몸이 이상이있는건지 전당뇨라고 하긴 했거든요 여자 31살입니다
안녕하세요. 만26세되는 여자입니다. 최근 저에게 일어난 안좋은 일에 대해 고민하다가 인터넷에 저의 증상을 검색해보았는데요. 증상들이 쿠싱증후군와 거의 흡사해 질문드립니다. 우선 저에게 일어난 일들은요. - 대중교통에서 그냥 하차했는데 두 다리 골절&탈구 - 이상함을 느껴 동네병원에서 골밀도검사 진행 > 결과 골감소증 뼈나이 60대 - 평생 마른체질이다가 1년반사이 20kg이상 증가 - 심한 무기력증, 우울증, 불면증 - 부딪힌 곳에 쉽게 멍이 듬 - 최근 6개월 전 갑자기 생리양이 줄어듬 그런데 또 안맞는다고 생각되는 부분도 있습니다. 쿠싱증후군 환자의 경우 대부분이 고혈압이라고 하는데 저의 경우 혈압은 정상이고 굳이 꼽자면 저혈압에 속합니다. 예전에는 스트레스를 받으면 갑자기 심장이 벌렁거렸는데 2년전 정신과약을 먹기 시작한뒤부터 안정되었습니다. 아무튼 그래도 증상이 의심되는 부분들이 많아 대학병원에 가서 검사를 해보려는데 가능성이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