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증후군이 심실조기박동에 영향?
생리증후군일때 심실조기박동 증세(심장 꿀렁임, 덜컹거림)는 더욱 심할수있나요? 이유는 뭐죠?
생리증후군일때 심실조기박동 증세(심장 꿀렁임, 덜컹거림)는 더욱 심할수있나요? 이유는 뭐죠?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내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네, 생리증후군(PMS) 동안 심실조기박동 증세가 더욱 심해질 수 있습니다. 이는 호르몬 변화와 관련이 있습니다. 생리 주기 동안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테론 수치가 변동하면서 심장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호르몬 변화는 심장의 전기적 활동에 영향을 주어 심실조기박동과 같은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심리적으로 불안할 경우 해당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이는 불안감으로 인해 자율신경계가 활성화되어 심장박동이 빨라지고 호흡이 가빠지기 때문이에요. 스트레스나 불안감도 이러한 증상을 더 심하게 만들 수 있으니, 충분한 휴식과 스트레스 관리가 중요합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심해지면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심전도나 혈액검사 뿐만 아니라 정밀검사가 더 필요할 수도 있으며, 내과적인 문제가 아닌 심인성인 경우도 있기에 정신건강의학과 상담도 좋을 것 같아요. :)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연세 세브란스 기독병원에서 6년전 심장초음파 검사했는데 정상이었습니다. 건강검진에서 두개의 연속된 심실조기박동과빈번한 심실 조기박동 내용으로 심장구조적문제가 있는지 확인하라는데요. 심장구조도 변할수있나요? 심장초음파를 또 해봐야할까요.?

평소 저는 심실조기박동(부정맥임. 단, 심장병은 아니라고 병원에서 언급됨)이 있으며 기립성 질환도 있습니다. 심장내과 의사 자신도 역시 심장 꿀렁임 증세를 겪고있다고 할 만큼, 심실조기박동은 현대인들 사이에서도 흔하게 일어나는 증상인지 여쭤봅니다. 그리고 최근 이틀동안 제가 심장 꿀렁임(덜컹임)의 횟수가 잦아지며 더욱 크게 느껴져서 쫌 걱정이 되어 결국 다음주에 심장내과를 한번 더 방문하기로했어요. 이러한 심실조기박동은 심해지면 어떠한 경우가 발생하는지도 알고싶네요. 신경쓰이고 불안하네요...ㅠ;;

새집 증후군이 여드름에 영향이있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