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 3주 전인 생리 끝나고 5일차에 남자친구랑 관계를 했습니다 했다고 하기도 뭐한게 삽입 아주 약간 했다가 아파서 뺐구요 사정도 안했고 콘돔도 꼈어요 물풍선으로 확인도 했구요 그 뒤에 그냥 손으로 했는데 지금 생리 예정일 3일 전인데 갈색냉이랑 살구색 냉이 나와요 착상혈인가요.? 임신 가능성 있을까요? 어제는 엄청 예민하고 식욕이 오르기도 했는데 그냥 생리 전에 나오는 자연스러운 현상일까요..?
임신가능성생리전증후군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산부인과 관련 1개의 답변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4.02.15
생리 예정일 3일 전에 갈색 냉이나 살구색 냉이 나오는 것은 임신 초기의 착상혈일 수도 있지만, 생리 전에 나타나는 자연스러운 현상일 수도 있어요. 콘돔을 사용하셨고, 삽입이 아주 약간이었으며, 사정도 하지 않았다면 임신 가능성은 매우 낮습니다. 그러나 완전히 배제할 수는 없어요.
예민함이나 식욕 변화는 생리 전 증후군(PMS)의 일부로 나타날 수 있는 증상입니다. 만약 임신에 대한 걱정이 크시다면, 생리 예정일이 지나면 임신 테스트를 해보시는 것이 좋아요. 그리고 이러한 증상이 지속되거나 걱정이 되신다면, 가까운 산부인과를 방문하여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을 권유드려요. 또한, 갈색냉이나 갈색출혈은 특별하게 몸에 이상이 없는 건강한 경우라도 과도한 스트레스나 생활패턴의 변화, 피로, 면역력 감소 등으로 인해 겪을 수 있는 현상이기도 해요. 이런 점들을 고려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꼭 확인해주세요.
첨부된 이미지를 제외하고 해석한 답변이에요.
본 답변은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해석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