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싱 경기 중 기절할 정도의 충격을 받아도 통증을 느끼지 않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정신적인 문제인가요, 신경계에 문제가 있는 것인가요?
복싱 경기를 뛰는 도중 기절할 정도의 어퍼컷을 맞아도 맞는 순간만 통증이 오지, 그 직후부턴 원래 밎지 않았던 것처럼 통증처럼 인지하지 못한다고 하더라구요. 이게 혹시 정신쪽 문제일까요? 혹은 신경계에 문제가 있는 것일까요?
복싱 경기를 뛰는 도중 기절할 정도의 어퍼컷을 맞아도 맞는 순간만 통증이 오지, 그 직후부턴 원래 밎지 않았던 것처럼 통증처럼 인지하지 못한다고 하더라구요. 이게 혹시 정신쪽 문제일까요? 혹은 신경계에 문제가 있는 것일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신경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복싱 경기 중에 강한 어퍼컷을 맞아 기절하는 경우, 그 순간의 통증을 기억하지 못하는 것은 정신적 문제라기보다는 뇌의 기능과 관련된 현상일 수 있어요. 강한 충격으로 인해 일시적으로 뇌가 정상적인 기능을 수행하지 못하게 되고, 이로 인해 기억 형성에 장애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는 뇌진탕의 일종으로 볼 수 있으며, 뇌진탕은 뇌에 가해진 충격으로 인해 일시적인 뇌 기능 장애가 발생하는 상태입니다.
뇌진탕은 신경계에 속하는 문제로, 증상으로는 기절, 혼란, 기억 상실, 두통, 어지럼증, 시각 변화, 균형 장애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기절한 후에 통증을 느끼지 못하는 것은 기억 상실(memory loss) 또는 의식 상실(loss of consciousness)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나타난다면, 즉시 의료 전문가의 진단을 받아야 합니다. 뇌진탕은 적절한 휴식과 치료를 통해 회복될 수 있지만, 반복적인 뇌 손상은 만성적인 문제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만약, 수 시간 내에도 의식의 변화가 있거나 사지 감각이 저하되거나 위약감이 느껴진다면 즉시 응급 의료기관으로의 방문이 필요해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아기 때 경기를 하는 이유가 뭔가요? 열경기 같은 그런 경기요. (기절 경련??) 흔한가요? 경기를 했던 걸로 인해 문제가 될 가능성이 있을까요?

식후에 정신이 아득하고 숨넘어가는 느낌, 기절할 것 같은 느낌과 심장두근거림, 가슴이 메스껍고 흉통이 느껴집니다. 원인으로는 심장 문제, 식도 문제, 폐 문제 등 다양한가요?

관계 시작하면서 귀두 정도만 삽입했는데 음경에서 무언가 슉하고 배출되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조루도 아니고 신경계에 문제가 있지도 않고 사정감도 전혀 느끼지 못했어요 이거 왜이런건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