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이 둔해지는 느낌이 괜찮은가요?
비빔밥을 비비다가 먹으려고 손을폈는데 약간 마미같은 느낌으로 손이 둔해지는 느낌을 받았는데요. 그 다음에 다시 비빌때는 괜찮았습니다. 괜찮은건가요...??
비빔밥을 비비다가 먹으려고 손을폈는데 약간 마미같은 느낌으로 손이 둔해지는 느낌을 받았는데요. 그 다음에 다시 비빌때는 괜찮았습니다. 괜찮은건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신경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일시적으로 손이 둔해지는 느낌은 여러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비빔밥을 비비는 동작처럼 반복적인 손 움직임을 할 때 일시적으로 신경이 압박되거나 근육이 피로해져서 나타날 수 있는 증상입니다.
질문자님의 경우 한 번 발생했다가 다시 비빌 때는 괜찮았다고 하셨으니, 일시적인 현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런 증상이 자주 반복되지 않고 금방 회복된다면 크게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이러한 증상이 자주 반복되거나 지속 시간이 길어진다면 손목터널증후군이나 다른 신경 관련 문제일 수 있으므로 정형외과나 신경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손을 많이 사용하는 작업 중간에 스트레칭을 해주시고, 적절한 휴식을 취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손이 팅팅 붓는 느낌이 나요 손가락도 붓는것같고 요즘 갑자기 그래요 약간 손가락도 둔해진 느낌?

왼쪽으로 누워서 보통 자는데, 평소에 안그러다가 최근 갑자기 왼쪽 다리에 시원한(?)느낌이 들더라구요. 그러다가 일어났더니 왼쪽 엉덩이 허벅지 라인 일부가 둔해진 느낌이 들더라구요. 왜 그런건지 모르겠어요.

한쪽손이 시리고 저린느낌이들고 손가락움직일때 감각이 둔한 느낌이드는데 원인이 뭘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