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나팜 복용 후 힘 빠짐, 응급실 가야 하나요?

이OO • 2025.09.21

현재 호흡근이 힘빠지고 목과 어깨도 뻣뻣해지고 복부근육도 힘이빠지고 침샘쪽도 힘이 빠진듯하고 구역감같기도한상태입니다.아까도 말했듯이 응급실에서 자나팜이 이상하다는 말을 들었습니다.1년이상 복용했는데 지금와서 부작용인가하는데요 그전엔 아무이상 없었는데 지난번 부작용이후 약이 변한듯합니다.지금 당장도 위에 증상이 있는데 응급실을 가나요?힘이 점점 빠지는듯 합니다.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5.09.21

    질문자님의 증상이 매우 불편하고 걱정되실 것 같습니다.

    자나팜(알프라졸람)은 항불안제로 졸음, 어지러움, 근육 약화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호흡근의 힘이 빠지는 증상, 목과 어깨의 뻣뻣함, 복부근육 힘 빠짐 등의 증상은 심각한 부작용일 수 있으며, 특히 호흡과 관련된 증상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1년 이상 복용 중에 갑자기 이런 증상이 나타났다면, 약물에 대한 내성이나 신체 상태의 변화로 인한 반응일 수 있습니다. 또한 응급실에서 자나팜에 대해 이상하다는 말을 들으셨다고 하니 더욱 주의가 필요합니다.

    현재 증상이 점점 심해지고 있다면, 특히 호흡 관련 증상이 있다면 즉시 응급실을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약물 부작용이 심각한 경우 적절한 의료 조치가 필요할 수 있으며, 전문가의 진단을 통해 약물 조정이나 대체 치료법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안전을 위해 응급실 방문을 권장드립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