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플라스틱 건강에 문제 없나요?
국내 생수 93%에서 미세플라스틱 검출된거로 아는데, 미세플라스틱이 건강에 큰 문제 일으킬까봐 걱정할 필요는 없죠? 미세플라스틱은 인체에 들어와서 90% 이상이 배출되니깐요? 그리고 건강검진에서 건강에 이상 없으면 미세플라스틱 걱정 안해도 되죠?
국내 생수 93%에서 미세플라스틱 검출된거로 아는데, 미세플라스틱이 건강에 큰 문제 일으킬까봐 걱정할 필요는 없죠? 미세플라스틱은 인체에 들어와서 90% 이상이 배출되니깐요? 그리고 건강검진에서 건강에 이상 없으면 미세플라스틱 걱정 안해도 되죠?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가정의학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미세플라스틱이 인체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는 아직 명확한 결론이 내려지지 않았습니다. 현재까지의 연구에 따르면, 대부분의 미세플라스틱은 소화 과정을 통해 배출되지만, 일부는 체내에 남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건강검진에서 이상이 없다고 해서 미세플라스틱의 영향을 완전히 배제할 수는 없지만, 현재로서는 일상적인 노출 수준에서 큰 건강 문제를 일으킬 가능성은 낮다고 보고 있습니다. 그러나 장기적인 영향에 대해서는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미세플라스틱 노출을 줄이기 위해 가능한 한 환경 친화적인 제품을 사용하고,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에 대한 불안감이 있으시다면 병원에서 종합 건강검진을 받아보세요. 걱정과 근심, 스트레스는 오히려 병을 키울 수 있으므로, 건강검진을 통해 불안감을 해소하시면 좋겠어요.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미세플라스틱이 미세먼지처럼 공기 중에 떠다니기도 하나요? 미세플라스틱이 뇌에 악영향을 주는 이유가 뇌혈관장벽을 통과하기 때문인가요? 아니면 미세플라스틱이 직접적으로 뇌혈관장벽을 손상시키기 때문인가요? 뇌혈관장벽에 좋은 음식에는 무엇이 있나요? 물리적, 화학적으로 변화하여 단단해지고 접착성이 변해 검게 된 껌은 기존처럼 기름으로 녹여서 제거할 수 있나요? 아니면 껌이 접착되어 오랜 시간이 지난 곳이 섬유인지 벽돌인지 대리석인지 나무인지에 따라 다르나요? 껌이 물리적, 화학적으로 변화할 때까지 접착된 시간이 오래되고 단단해지고 접착성이 강해져도 녹이는 것에 시간이 오래 걸릴 뿐 기름으로 동일하게 녹일 수 있나요? 껌이 녹는다면 오히려 미세플라스틱으로 흩어져서 환경에 더 안좋고 간접적으로 공기 중으로 퍼지게되어 건강에 악영향을 미치나요?
손에 박힌 미세플라스틱을 제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미세 플라스틱이 온몸에 장기나 혈관에 조직에 쌓일 수 있다고 합니다. 연구 결과에 의하면 하루에도 엄청난 양의 미세 플라스틱을 마신다고 합니다. 조직의 샇일 수도 있는지요 콜레스테롤과 함께 조직에 미세 플라스틱이 쌓일수도 있나요? 그렇다면 어디에든 미세 플라스틱이 있다는 얘기인가요 피해 섞여서 조직의 쌓일 수 있는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