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에 상온에 두었던 물을 마셨을 때 생기는 문제와 대처 방법은 무엇인가요?
노OO • 2024.08.05
여름철 상온에 일주일 넘게 두어 세균 번식이 된 물을 마시면 어떻게 되나요. 그리고 마셨을 때 어떤 조치를 취해야 하나요
내과
여름철 상온에 일주일 넘게 두어 세균 번식이 된 물을 마시면 어떻게 되나요. 그리고 마셨을 때 어떤 조치를 취해야 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내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여름철 상온에 일주일 넘게 두었던 물을 마시면 세균이나 바이러스가 번식하여 식중독, 위장염, 설사, 구토 등의 증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물을 마셨을 경우,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방 차원에서는 물을 상온에 오래 두지 않고, 냉장 보관하거나 끓여서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물병이나 물통을 정기적으로 세척하여 청결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상온에 뒀던 음료수 마셔도 상관없죠?

상온에 12시간 넘게 둔 우유를 마셨는데 괜찮을까요? 뚜껑은 한번 따르고 닫아뒀었어요…

위가 뜨겁게 아프면서 물을 마시든 약을 먹든 속이 울렁거려 구토유발되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그리고 이럴땐 어떻게 대처해야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