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장염 약 복용 후 설사와 불편감, 트름 등 증상이 계속되는데 정상인가요?

신OO • 2024.08.29

몇일전 병원에서 위장염 처방 받았는데 약 먹고 나아지다가 다 먹으니까 또 설사를 가끔 하고 그러는데 배가 뭔가 불편감이 느껴지고 더부룩하고 방귀, 트름나오고 그러는데 원래 그런가요

장염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위장염 약을 복용한 후에도 설사와 불편감, 트름 등의 증상이 계속된다면 몇 가지 가능성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첫째, 위장염이 완전히 회복되지 않았을 수 있습니다. 둘째, 약물의 부작용일 수 있습니다. 셋째, 다른 소화기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위장염은 일반적으로 며칠에서 일주일 정도의 회복 기간이 필요하지만,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다시 병원을 방문하여 추가 진단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설사가 계속되거나 배의 불편감이 심해진다면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설사 증상이 지속될 경우 탈수 위험성과 함께 전해질 불균형 등을 초래할 수 있으므로 의료기관에 방문하셔서 진료를 통해 증상에 맞는 약을 처방 받아 복용하실 것을 권장해요.

    또한, 위장염으로 인해 장이 자극을 받아 움직임이 빨라져 공복 상태에서도 설사 증상이 유발될 수 있으며, 스트레스나 긴장 등으로 인해 위장관 기능이 떨어져 소화불량이 생길 수 있어요. 이로 인해 배에서 소리가 나거나 트림, 방귀 등이 평소보다 많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런 증상이 계속되거나 다른 증상이 추가로 나타나면 소화기내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관련 질문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