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에서 집에 올 때까지 변이 안 나와요. 왜 그럴까요?
학교에서 부터 집에 왔을 때까지 소변만 나오고 변은 한번도 안 나왔습니다. 학교에선 수업 시간마다 계속 배가 불편해서 계속 선생님께 말하기도 그렇습니다. 왜 마려운 불편함은 있지만 화장실에가면 변이 안 나오는 건가요? 제발 좀 잘 나와줬으면 좋겠네요.
학교에서 부터 집에 왔을 때까지 소변만 나오고 변은 한번도 안 나왔습니다. 학교에선 수업 시간마다 계속 배가 불편해서 계속 선생님께 말하기도 그렇습니다. 왜 마려운 불편함은 있지만 화장실에가면 변이 안 나오는 건가요? 제발 좀 잘 나와줬으면 좋겠네요.
학교에서 집에 돌아올 때까지 변이 나오지 않는 것은 여러 요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어요. 학교에서 배가 불편하다고 느끼는 것은 스트레스나 긴장감 때문에 배변을 억제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어요. 또한 섬유질이 부족한 식단이나 물 섭취가 부족하면 변비가 생길 수 있고, 신체 활동 부족으로 인해 장 운동이 느려질 수도 있어요. 학교 화장실이 불편하거나 위생적이지 않다고 느껴 배변을 참는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고 충분한 물을 마시는 것이 중요해요. 매일 규칙적인 운동을 통해 장 운동을 활발하게 할 수 있고, 학교에서도 편안하게 화장실을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해 보세요. 필요하다면 선생님께 상황을 설명하고 도움을 요청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한 방법을 찾아보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예를 들어, 심호흡이나 명상 등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증상이 개선되지 않거나 더 심해진다면, 가까운 내과에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어요. 유산균을 섭취하거나 요거트 등을 먹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고, 평소 물을 많이 마셔주는 것도 대변 활동에 도움이 됩니다. 만약 이러한 방법으로도 조절이 안된다면, 내과 진료를 받아 약을 처방 받아 볼 수도 있어요.
꼭 확인해주세요.
제가 학교 같다 온 후에 배가 아프길래 앉아서 정상 변이 나왔는데요. 저녁에 미역국과 김치를 먹고 쉬고 있는데 배가 살살 아프길래 화장실에 갔는데 작은 덩어리 밖에 안 나왔습니다. 그 뒤에도 계속 심하진 않고 잔잔한 복통이 있습니다. 왜 이럴까요? 너무 힘을 줘서 그런 걸까요? 가끔 항문의 신호가 오지 않았는데도 화장실을 가면 10분 정도에 변이 나옵니다. 갈색이 아닌 노란색의 변이 자주 나옵니다. 장염인가요? 변을 보고 나오면 계속 뱃속에서 꾸르륵 거릴 때도 있습니다.
학교에서 점심을 먹고 오후 4시쯤에 변이 마려워져서 화장실 길려 했지만 또 혼 날까봐 5시까지 참았습니다. 그러곤 집에 오니 마렵다는 생각이 없다가 잠시 후 배가 불편해져서 화장실을 왔는데 변이 나올지 걱정이에요. 변을 참기 전에 물을 많이 마셨으니 변이 나오겠죠?
안녕하세요. 오늘 일어났더니 배 아프길래 집에선 변이 안 나오길래 배 아픈채로 학교 갔는데요. 학교에서 화장실에 앉으니까 변이 조금 있다가 나오던데 왜 그런지 모르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