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발성 자궁근종이 갑자기 생기나요?
다발성 자궁근종이 갑자기 생기기도 하나요?
다발성 자궁근종이 갑자기 생기기도 하나요?
다발성 자궁근종이 갑자기 생기는 것은 아닙니다. 자궁근종은 자궁의 평활근에서 발생하는 양성 종양으로, 대개 서서히 자라나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궁근종의 성장 속도는 개인마다 다르며, 호르몬의 변화나 건강변화, 면역력 저하등 문제로 빠르게 커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때로는 자궁근종이 있음을 모르고 지내다가 정기적인 건강검진이나 다른 증상으로 인해 병원을 방문했을 때 우연히 발견되기도 합니다. 자궁근종은 증상이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절반이상) 증상이 있는 경우에는 자궁근종의 위치나 크기에 따라 다양한 증상이 생길 수 있는데 '생리량 과다'가 가장 흔한 증상이며, 골반 통증, 생리통, 성교 시 통증, 골반 압박감, 빈뇨 등이 나타날 수도 있어요. 만약 자궁근종이 있을 것 같다면 산부인과 전문의와 상담하여 적절한 검사와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다른 여성질환과의 증상이 비슷하기에 초음파와 MRI를 통한 정밀검진으로 진단할 수 있어요.
꼭 확인해주세요.
안녕하세요! 다발성 자궁근종, 선근증, 자궁내막 폴립이 있어서 수술을 앞두고 있는데 지난 주에 진짜 생리처럼 부정출혈이 갑자기 있었거든요. 그래서 며칠전 초음파로 봤더니 배란이 되어서 수술을 제 날짜에 할 수 있겠다고 하신 상태에서 남자친구랑 관계를 했는데, 이런 경우에도 임신 가능성이 있을까요? 배란된 이후에는 사후피임약도 영향력이 없는것이 맞는거죠? 원래 주기가 굉장히 정확해서 배란시기만 피했었거든요.
자궁근종, 자궁선근종, 방광염이 성관계로 생기기도 하나요 ? 병원가서 검사하면 성관계로 인해 생긴 것이다 라고 알 수 있나요 ?
생리 4일차입니다. 생리통과는 조금 다르게 아랫배에서부터 자궁 부위? 그 쪽에 통증이 있어요. 생리 전에도 통증이 있었어서 그냥 생리 전조증상이라 여겼는데 부정출혈도 몇 번 있었던 것 같고... 자궁근종은 아닐까 두려워요. 학생에게도 자궁근종이 생기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