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 근종이 1달 전에 없었는데 갑자기 생겨서 꼬일 수 있을까요?
1달전 복부ct에서 자궁 근종 같은거 없이 깨끗했는데 갑자기 지금생겨서 꼬일수도잇나요?
1달전 복부ct에서 자궁 근종 같은거 없이 깨끗했는데 갑자기 지금생겨서 꼬일수도잇나요?
자궁근종은 여성호르몬의 영향을 받아서 몸 속에서 천천히 자라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나 호르몬의 변화나 건강변화, 면역력 저하 등의 문제로 인해 자궁근종이 빠르게 커지는 경우도 있어요. 1달 전에 복부 CT에서 자궁근종이 없었다고 하더라도, 갑작스럽게 생기거나 커지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특히, 자궁근종이 꼬일 경우 급격한 통증이나 불편함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이러한 증상이 나타난다면 산부인과로 내원하여 전문의와 상담하고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추가적인 검사를 통해 현재 상태를 확인하고 적절한 치료 방법을 결정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1년마다 1~2회 씩 난소물혹이 생기는 사람입니다. 지난 6월달에 난소 물혹이 생기고 생리 주기가 불규칙적이었다가 그 후로 규칙적으로 돌아왔습니다. 본래는 생리혈이 새 빨간색에 점성이 있었는데 이번 달 생리는 자주색에 물처럼 흐르듯이 나옵니다. 혹시 자궁근종이 생겼는지 궁금합니다. 또한 생리 시작 9일 전에 성관계를 맺었는데 이 와도 관련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1. 생리혈의 변화가 난소물혹과 관련이 있는지 2. 성관계 시 자궁경부에 닿아 통증이 있었는데 이 때문에 자궁근종이 생긴건지 3. 자궁근종과 난소물혹의 차이 4. 부정출혈과 생리를 구분할 수 있는 방법 이 궁금합니다.
6개월전 자궁내막근종을 발견했는데 증상이 없었는데 갑자기 부정출혈이 생겼어요
자궁 근종이 3개월만에 생겨서 빠른 속도로 커질 수 있나요? 몇 년 전부터 왼쪽 아랫배만 유독 튀어나와있는데 별 통증이 없어 방치했다가 최근 배가 더 튀어나온거같습니다. 평소에는 이것보단 덜 튀어나와있는데, 변을 본 뒤에 보면 유난히 튀어나와있습니다. 누르면 들어가지 않고 살짝 단단한 벽에 막히는 느낌이 들고 튀어나온 쪽에 살짝 묵직함이 느껴지는 것 외에 별다른 불편함은 없습니다. 저번 달 생리혈이 검붉은 색이었어서 자궁근종일까 걱정이 됩니다.. 이렇게 배가 나올 정도면 근종이 큰 것일것 같은데 3개월 전에 산부인과 검사 받았을땐 용종 있는거 외엔 깨끗하다고 하셨거든요.. 3개월 안에 근종이 생겨서 사진만큼 커질 수가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