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 초반, 다리와 손에 쥐와 근육 경직, 손의 움직임 멈춤 증상은 어떤 병명인가요? 대학병원을 가야할까요?

박OO • 2023.10.04

며칠 전부터 낮은 의자 말고 변기나 좀 높은 의자 앉으면 다리에 쥐가 나고 근육이 경직되려고 하거든요 원래 변기에 장시간 앉아있으면 그럴 때 있는데 요즘은 너무 금방 저릿거리고 쥐나면서 바로 근육이 뭉치려?해요 아빠다리 해도 쥐나고요 손도 저리는데 어제 아침부터 오른쪽 손이 갑자기 타자 치는데 움직임이 느려지더니 멈췄어요 마비오는 것처럼 엄지가 뻣뻣해지면서 쥐났을때 못 움직이는 것처럼 그렇게 되는데 왜이럴까요ㅠ 핸드폰 타자 치려고 양손으로 잡고 있을 때 유독 근육이 경직돼서 멈춰요 오늘은 왼쪽 손이 그렇고 자꾸 쥐가 나요 걷다가 정수리에서도 쥐나는 것처럼 전기 통하는 느낌도 들고.. 손이 자꾸 쥐나면서 멈추는데 대학병원 가야 하나요ㅠ 일반 정형외과 가야 할까요.. 이런 경우 어떤 병명 증상인가요? 사진처럼 엄지는 뻣뻣하게 일자로 펴지고 저 상태로 못 움직여요 정수리도 저려요ㅠㅠ 20대 초반인데 이럴 수 이ㅛ나요

신경외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신경외과 관련 1개의 답변

  • 닥터나우 의료진
    닥터나우
    2023.10.04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손의 저림이나 근육 경직 등이 발생한다면 신경과 등에서 원인 파악을 위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말초 신경섬유의 기능은 나이가 듦에 따라 자연스럽게 저하되기 때문에 그 자체로 모두 문제로 보는 건 아니지만 20대 초반이라는 연령대를 고려하였을 때 정밀 검사를 받을 필요가 있어요.
    우선 가까운 신경과 등에서 먼저 진료를 받아보시고, 대학병원 내원에 대한 소견을 듣게 된다면 소견서 등을 지참하여 큰 병원 내원을 고려해야 할 것 같아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실시간 의료상담' 에서의 답변은 의료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참고용 정보 제공입니다.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 및 진단은 의료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reviews

    닥터나우 의료진 답변 어떠셨나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신경외과 관련 질문

  • 20대 초반 여성, 손과 다리에 쥐가 나고 마비 증상이 나타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자꾸 손이랑 다리에 쥐가 나는데 오늘 손이 갑자기 쥐나서 못 움직이는 것처럼 마비 마냥 멈춘다 해야 하나 안 움직여지는데 왜이러죠…… 움직이려고 하면 금방 풀리긴 해요 원래 안 이러는데 엊그제부터 자꾸 저릿저릿하고 앉으면 다리 쥐나고 경직되고ㅠ 20대 초반 여성입니다

    신경과

    2023.10.03
  • 다리와 손 저림, 목디스크 의심 증상, 신경외과 vs 정형외과 어디를 방문해야 하나요?

    엊그제부터 화장실이나 높은 의자에 앉거나 아빠다리 하면 다리가 저리고 저린 상태로 다리를 들면 종아리 근육이 경직되는 거 같고 손은 쥐나면서 엄지가 뻣뻣하게 굳어서 손 움직일 수가 없고 어제는 걷다가 정수리가 저릿하고 울면 관자놀이가 저릿저릿한데 목디스크 때문일 수도 있다 해서 이런 경우 신경외과를 가야 하나요 정형외과를 가야 하나요?

    신경외과

    2023.10.05
  • 30대 초반, 손과 팔다리 저림, 시야 번짐, 어지럼증 등 증상, 어떤 병원을 방문해야 할까요?

    30대초반이구요! 지금은 손, 팔다리 저림이 심하고 약간의 시야 번짐과 어지럼증이 있습니다. 목,허리 디스크가 있어 심할 때 저렸지만 이정도로 오그라들려하진 않구요. 예전에 순간적으로 손등 감각 이상까지 있어 응급실 갔을 땐 '과호흡증후군' 공황장애로 나왔습니다. 혹시나 어젯밤 공황장애약도 먹었는데 상관없이 오늘 더 심해지니 그건 아닌 것 같아요. 며칠 전에 밤새 못 자고 과로했을 때 아침에 휘청이고 쓰러질 뻔 하고 혈액순환이 안 돼서 손이 보라색이 될 정도로 심히 저렸는데 그날은 얼른 자서 조금 회복했거든요. 오늘은 그 정도로 크게 무리한 것 없는데 어젯밤 모임에서 어지럽고 조금 저리더니 오늘 기상 후 몇 시간 째 팔다리가 저리고 힘이 안 들어가네요. 악력이 부족해 밥을 못 먹을 만큼요. 심장 의심된 적이 많았지만 홀터검사 등 검사할 땐 항상 정상이더라구요. 디스크가 심할 땐 못 걷는데 그것도 아니고.. 혈압도 정상입니다.어떤 병원을 가야할지 감이 안 와서 여쭤봅니다. 감사합니다!

    만성질환

    2024.01.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