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플 때 불안한 건 건강 염려증일까요?
건강 염려증이 너무 심해서 조금만 아파도 불안하고 힘들어요
건강 염려증이 너무 심해서 조금만 아파도 불안하고 힘들어요
건강염려증은 자신이 심각한 질병에 걸렸다는 믿음이나 걸릴 수 있다는 공포에 사로잡혀 자신의 건강을 비정상적으로 염려하고 병에 집착하는 질병인데요, 조금만 아파도 불안하고 힘들어하는 것은 건강염려증의 증상일 수 있어요. 이러한 불안감은 일상 생활에 지장을 줄 수 있으므로,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정신 치료를 통해 스트레스를 줄이고 만성 경과에 대응하는 대처 요령을 터득하도록 도와야 해요. 우울이나 불안 증세가 동반된 경우는 약물 치료를 하는 것이 좋은데요, 미리 계획된 검사를 정기적으로 시행하여 의사가 환자를 무시하거나 포기하지 않는다는 확신을 주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심리 상담이나 정신과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불안의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대처 방법을 찾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자신의 건강 상태에 대해 지나치게 걱정하지 않도록 노력하는 것이 중요하며, 스트레스를 관리하고,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도 중요할 것 같아요.
꼭 확인해주세요.
건강 염려증일까요? 전부터 사소한 증상 하나도 불안에 떨면서 네이버에 찾아보고 자꾸 제가 암같은거에 걸렸다고 생각해요 이런거 물어보는것 자체가 건강염려증인것 같기도하고.. 그리고 건강염려증으로 건강이 나빠질수 있나요?
제가 공황장애가 있습니다. 있었습니다. 최근에 악화되더니 보름 전 쯤부터 식욕이 사라졌습니다. 그 후로 섭취량이 줄고, 활동량도 줄었습니다. 그 결과 약 3주 만에 5kg가 빠졌습니다. 머리도 자주 빠집니다. 무언가 이상이 있는거겠죠?
건강염려증인가요 ? 조금만 아파도 크게 걱정하고 무조건 병원에 가봐야 풀리고 약 처방을 받더라도 약 부작용을 하나 하나 다 따져보고 쇼크나 이런게 오면 어쩌나 약 안 먹었던 적이 많았어요 건강염려증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