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는 탈모약 복용 시 쉐딩이 나타날 수 있을까요?
정OO • 2024.12.26
먹는 탈모약도 쉐딩이 오나요??
피나스테리드탈모약
먹는 탈모약도 쉐딩이 오나요??
네, 먹는 탈모약을 복용할 때 쉐딩 현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쉐딩현상은 탈모치료제 사용 초기에 머리카락이 더 얇아지거나 많이 빠지는 것으로, 탈모치료제의 부작용이 아닌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모발은 발생기-성장기-퇴화기-휴지기를 거치는데, 탈모치료제를 복용하는 과정에서 휴지기에 있는 모발 세포의 성장기 이행을 촉진하는 과정에서 4~6주 정도 일시적으로 모발이 더 많이 빠질 수 있어요. 이는 일시적인 현상이며, 일반적으로 몇 주에서 몇 달 내에 안정화됩니다. 쉐딩현상으로 인한 불안감이 크실 경우 약을 처방받은 의사와 상담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미녹정 복용만 하다가 피나스테리드 약을 추가했는데, 미녹정으로 인한 쉐딩은 이미 다 지났습니다. 여기서 피나스테리드를 추가 복용할 시 추가 쉐딩이 또 올 수 있나요?
탈모약 먹고 쉐딩 기간이 언제오고 며칠정도 갈까요?
원래 미녹시딜을 복용하고 있었습니다. 2~3개월차 쯤에 기존 머리카락들이 빠지는? 현상이 있었습니다. 쉐딩 현상이라고 했던거 같은데 이번에 약을 다먹어서 새로 받으러 갔다가 추가로 피나스테리드 성분의 약도 같이 처방받았습니다. 그래서 오늘부터 미녹시딜+피나스테리드 이렇게 같이 복용중인데, 혹시 기존에 안먹던 피나스테리드 약때문에 쉐딩현상이 한번 더 나타날수도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