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을 잘 한 번에 눌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부드러운데 힘을 줘도 잘 안나오는 변이 있습니다.. 이럴 때 변을 잘 한 번에 눌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이 없을까요?
부드러운데 힘을 줘도 잘 안나오는 변이 있습니다.. 이럴 때 변을 잘 한 번에 눌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이 없을까요?
변비로 고생하시는 것 같네요. 변을 한 번에 잘 보기 위한 몇 가지 방법을 제안드립니다. 1. 충분한 수분 섭취: 하루에 물을 충분히 마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물은 대변을 부드럽게 하고 장 운동을 돕습니다. 특히 아침에 드시는 물 한 잔을 마시는 습관은 위 대장 반사를 일으켜 변을 내보려는 반사가 생겨서 변비에 좋다고 하니 시도해보세요. 2. 식이섬유 섭취: 과일, 채소, 통곡물 등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면 대변의 부피를 늘리고 장 운동을 촉진합니다.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간 야채, 해조류, 유산균을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바나나의 경우 마그네슘이 많이 들어있어서 변을 부드럽게 해줄 수 있어요. 3. 규칙적인 식사 습관: 매일 같은 시간에 식사를 하는 것이 장의 리듬을 맞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4. 규칙적인 운동: 규칙적인 신체 활동은 장 운동을 촉진하여 변비를 예방하고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정기적인 운동, 복부 마사지, 복부를 따뜻하게 유지해 주기, 배를 조이는 옷 피하기 방법도 변비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 5. 화장실 습관: 배변하고 싶은 충동을 느낄 때 바로 화장실에 가는 것이 좋습니다. 변을 참으면 변비가 더 심해질 수 있습니다. 6. 배변 자세: 화장실에서는 발밑에 발판을 두어 무릎이 엉덩이보다 높게 위치하도록 하여 배변하기 쉬운 자세를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7. 변비약 사용: 위의 방법으로도 개선이 어렵다면, 의사와 상담하여 변비약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장기적으로 의존하기보다는 생활 습관을 개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노력에도 변비 증상이 지속된다면 소화기 내과 진료를 받아 보시는 것이 좋겠네요.
꼭 확인해주세요.
밥 먹고나면 배가 답답하고 이상합니다. 막상 화장실 가면 항문이랑 배에 사이가 계속 아프구요. 변이 부드러운데 시원하게 안 나옵니다. 그래서 화장실에 갈 때마다 조금씩만 나와서 화장실을 많이 가게 됩니다. 변을 한번에 잘 볼 수 없는 방법 없을까요? 힘을 줘도 조금씩 밖에 안 나옵니다. 변을 본 뒤로 배가 계속 아프구 배도 불룩해집니다. 혹시 장에 변이 더 이상 없는데 신호를 착각하여 장에 남은 변이라도 보내는 것인가요?
배는 아프고 변이 안나오는데 한꺼번이 시원하게 변 볼수있는 방법 있을까요.. ?
아기가 태어난지 114일인데 묽은변을 누고 있습니다. 이틀에 한번정도 변을 보는데 괜찮은가요? 열도 없고 잘놀고 잘먹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