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풍 치료제 대리 처방 가능 여부?
남편이 통풍이 있어 페브릭 처방받아 먹고 있는데 다른 병원에서 대리 처방이 가능한가요?
남편이 통풍이 있어 페브릭 처방받아 먹고 있는데 다른 병원에서 대리 처방이 가능한가요?
통풍 치료제인 페브릭(페북소스타트)은 처방전이 필요한 약물로, 대리 처방의 가능 여부는 병원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환자 본인이 직접 방문하여 진료를 받고 처방을 받는 것이 원칙이지만, 환자가 직접 방문하기 어려운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 병원의 정책에 따라 대리인이 처방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대리 처방을 원하시는 경우, 남편분의 신분증과 대리인의 신분증, 그리고 남편분이 직접 방문할 수 없는 사유를 증명할 수 있는 서류(예: 진단서, 진료 기록 등)를 준비하여 병원에 문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처방전을 잃어버리신 경우 '무료상담 서비스'를 통한 의료기록 조회가 불가하며, 해당 병원에서 처방전을 다시 재발급 받으셔야함을 알려드려요. 또한, 남편분이 기존에 통풍 치료를 받았던 병원의 처방전이나 의료 기록을 함께 제시하면, 다른 병원에서도 환자의 상태를 파악하고 처방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단, 모든 병원이 대리 처방을 허용하는 것은 아니므로, 방문하고자 하는 병원에 미리 전화로 문의하여 대리 처방이 가능한지 확인하시고, 필요한 절차와 준비물을 안내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김동식외과의원 김동식 원장입니다. 비대면 페브릭 처방합니다. 다만 환자 본인과 전화통화가 필요합니다. 진료요청하시면 상담 후 적합한 처방합니다. (꼭 필요하신 약품이 있다면 미리 메모해주시면 처방해드립니다.) (사진 첨부하시면 진료에 도움이 됩니다.)
전라남도 해남군 해남읍 홍교로 23 (해남읍)
에이즈 치료제 종류랑 처방 가능 여부가 궁금하네요.
코로나 치료제 약 처방은 병원마다 여부가 결정되나요? 아니면 환자의 상태(고위험군)에 따르나요? 40대 기저질환 없는 사람은 치료제 처방이 불가한가요?
안녕하세요? 시골에 부모님이 코로나에 걸렸습니다. 부친은 진료받고 약복용중이신데 모친께서 오늘 몸이 불편하다는 연락을 받았습니다. 90대 고령자로서 전화진료도 어렵고 몸소 병원에 가기도 불편한 몸입니다. 자녀들이 대리 처방받을수 있나요? 자녀는 경기도에 있고, 부모는 경북경산에 계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