흡연이 발바닥 통증의 원인일 수 있나요?
흡연30년이에요 흡연때문에 발바닥전체가 아플수 있나요 족부 전문선생님이 족저근막염 아니라는데요 엄청 아파요
흡연30년이에요 흡연때문에 발바닥전체가 아플수 있나요 족부 전문선생님이 족저근막염 아니라는데요 엄청 아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발바닥 통증이 심하셔서 많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흡연은 혈관을 수축시키고 혈액 순환을 방해하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장기간의 흡연은 말초 혈관 질환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발을 포함한 사지의 혈액 순환이 저하되어 통증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흡연은 염증 반응을 증가시키고 조직 회복을 지연시키는 효과가 있어, 기존의 발 통증을 악화시키거나 회복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족부 전문의가 족저근막염이 아니라고 하셨다면, 다른 가능성으로는 근육통, 신경압박, 관절염, 건염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또는 말초 신경병증이나 혈관 문제로 인한 통증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위해 재활의학과나 통증의학과 등에서 추가적인 검사와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또한 금연은 전반적인 건강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으므로 고려해보시길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왼쪽 발바닥 정중앙부터 그주위가 통증이있어요 가끔 찌릿하기도하고 디딜때 아프기도하고 그래요 왜그런걸까요 일주일정도 된거같아요

족저근막염 증상이 일어나서 첫걸음때 아픈건데 그런건 없고 맨발로 일어나 있을때 발바닥 뒤꿈치와 앞굼치가 얼얼합니다. 걸을땐 문제 없구요. 가만히 서 있을때만 유독 얼얼해지네요. 족저근막염 초기 증상 일까요? 아니면 발바닥 지방이 부족한건지 인대가 뻣뻣해서 이런지 단순 신경통 일지...

발바닥에 이물감이 느껴지고 뭔가 안쪽에 덩어리가 있는거 같습니다. 걸을때 통증도 조금 있습니다. 피부과를 가야되는지 정형외과로 가야될지 궁금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