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소아청소년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아기가 돌접종 후에 40도까지 열이 올랐다가 해열제 복용으로 37.4도로 내려갔다가 다시 38-39도로 올라가는 것은 주의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아기가 잘 먹고 잘 놀고 잘 자는 것은 긍정적인 신호이지만, 고열이 지속되는 경우에는 의사의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예방 접종 후 일시적으로 접종열과 같은 발열이 발생할 수 있으며, 접종열은 24~48시간 이내에 발생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그러나 40도 이상의 고열이 지속된다면 감염 등의 다른 원인일 수 있으므로 병원에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기의 상태를 주의 깊게 관찰하시고, 필요시에는 즉시 의료진과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아기가 열이 나면서 잘 못 먹고, 축 처진 모습을 보인다면 탈수 위험을 염두에 두고 수액처치가 가능한 소아청소년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아기가 잘 먹고 잘 놀고 잘 잔다면 조금 더 경과를 관찰하셔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해열제를 복용해도 열이 전혀 떨어지지 않거나, 아기가 쳐지는 등의 증상이 보인다면 응급실에 방문하여 수액, 주사, 입원 등의 처치가 필요할 수 있으니, 의사와 상담할 수 있도록 소아청소년과로 내원하셔서 진료 받아보시면 좋겠습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