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연성 뇌출혈이 1~2개월 후에도 발생할 수 있나요?
지연성 뇌출혈이 머리부상을 입은지 1~2개월 후에 발생하는 경우도 있나요?
지연성 뇌출혈이 머리부상을 입은지 1~2개월 후에 발생하는 경우도 있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지연성 뇌출혈에 대한 걱정이 느껴집니다.
일반적으로 지연성 뇌출혈은 외상 후 수 시간에서 수일 내에 발생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특히 외상성 뇌출혈의 경우 대부분 24-72시간 이내에 발생하며, 길게는 2-4주 이내에 나타납니다.
머리 부상 후 1-2개월이 지난 시점에서 새롭게 지연성 뇌출혈이 발생하는 경우는 매우 드물다고 볼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뇌출혈은 부상 직후 또는 초기에 발생하며, 소량의 출혈은 2-4주 내에 흡수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만약 머리 부상 후 1-2개월이 지났는데도 두통, 어지러움, 구토, 의식 변화, 마비 증상 등이 새롭게 나타난다면, 이는 다른 원인에 의한 것일 가능성이 높으므로 의료진의 진찰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뇌진탕으로 다친 후 ct상 이상은 없었으나 mri 검사는 하지 못했습니다. 지금 5개월이 지난 후인데 갑자기 어지럼증이 생겼는데 지연성 뇌출혈이 이렇게 뒤에도 생길 수가 있을까여? 뇌손상이 걱정됩니다

4개월전 자전거에서 낙상하여 뇌진탕 증상 있었으며 목의 경추 부분 손상이 있었습니다. CT상 이상은 없었으나 MRI를 하진 않았습니다. 2주전 갑작스런 빙빙 도는 어지럼증과 함께 귀에 소리가 들리고 난 후 걸을때 붕 떠서 몸이 흔들리며 걷는 느낌이 나는데 지연성 뇌출혈이나 뇌경색 증상의 위험에 뇌진탕 후 3-4개월 후에도 나타날 수 있는 것인지 아니면 경추 손상으로 인한 경추성 어지러움인지 판단이 안됩니다. 뇌진탕 후 지연성 뇌출혈로 3-4개월 후에도 이런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 건지 걱정이 됩니다. 뇌경색 발생 가능성이 있나요?

3개월 전 뇌진탕으로 목 c5/6 손상과 손다리저림 증상이 아직도 있는데요 지금까지 어지러움과 두통 눈뻑뻑함 손 다리 저린 증상에 있는데 이는 지연성 뇌출혈로 인한 것일 수 있나요? 3개월 뒤에도 이 증상에 지속될 수 있는 것인지 아니면 후유증으로 봐야 하는 건지 궁금합니다. 뇌출혈이 3개월 뒤에도 나타날 수 있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