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데놀 복용 후 증상 재발 원인은?

이OO • 2025.09.28

인데놀 먹고 상복부 무거운 증상이 사라졌었는데 다시 돌아온 이유가 무엇일까요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인데놀 복용으로 상복부 무거운 증상이 사라졌다가 다시 돌아오셨군요. 이런 상황이 불안하고 답답하실 것 같습니다.

    인데놀은 베타차단제로 심박수를 조절하고 혈압을 낮추는 약물입니다. 증상이 재발하는 이유는 몇 가지 가능성이 있습니다:

    1. 약물 내성: 지속적인 복용으로 인해 약물에 대한 내성이 생겨 효과가 감소했을 수 있습니다.

    2. 용량 문제: 현재 복용 중인 용량이 증상 조절에 충분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3. 기저 질환의 진행: 상복부 증상의 원인이 되는 기저 질환이 진행되어 약물 효과를 넘어설 수 있습니다.

    4. 다른 요인의 영향: 스트레스, 식이 변화, 다른 약물과의 상호작용 등이 증상을 다시 유발할 수 있습니다.

    증상이 재발했다면 처방 의사와 상담하여 용량 조절이나 치료 계획 변경을 고려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와 상담 없이 임의로 용량을 조절하거나 중단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