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RI 조영제 후 다리 통증, 신원성 전신 섬유증 가능성은?
mri조영제후 5일뒤 다리통증이 나왔어요 지금도있는데 이거 신원성 전신 섬유증아닌가요? 피검사이상없어요
mri조영제후 5일뒤 다리통증이 나왔어요 지금도있는데 이거 신원성 전신 섬유증아닌가요? 피검사이상없어요
MRI 조영제 사용 후 발생하는 다리 통증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어요. 신원성 전신 섬유증(Nephrogenic Systemic Fibrosis, NSF)은 신장 기능이 저하된 환자에서 드물게 발생하는 질환으로, 조영제 사용 후 몇 주에서 몇 달 사이에 발생할 수 있어요. NSF는 피부의 단단해짐, 관절의 운동 제한, 근육통, 피부 발진 등의 증상을 동반할 수 있어요. 하지만, 조영제 사용 후 5일 만에 발생한 다리 통증이 NSF를 직접적으로 의미하는 것은 아니에요. NSF는 매우 드문 질환으로, 피검사에서 이상이 없다면 다른 원인을 고려해야 할 수도 있어요. 예를 들어, 조영제 주입 부위의 반응, 근육 긴장, 혈관 문제 등 다른 원인에 의한 통증일 수 있어요. 신원성 전신 섬유증의 가능성을 완전히 배제하기 위해서는 신장 기능 검사, 조직 검사, 피부과 전문의의 진찰 등이 필요할 수 있어요. 현재 증상이 지속된다면, 전문의와 상담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해요. 가능한 빨리 의료 기관을 방문하여 상담을 받으시길 권장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성인 adhd는 소아 adhd일 경우에 생긴다고 들었는데, 소아 adhd가 없던 경우에도 성인 adhd가 생길 수 있나요? 검사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성인에게서 성인 ADHD가 아닌 소아 ADHD가 진단되는 경우는 어떤 경우인가요?
성인 ADHD는 소아 ADHD의 연장선 인가요? 어릴 땐 집중도 잘 했고 공부도 잘 했는데 성인이 되니까 좀 힘들어서 정신과 쌤한테 여쭸더니 소아때 ADHD가 아니었으면 가능성이 희박하다고 해서요. 정말 그런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