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개월 아기 2차 예방접종 맞춰도 될까요?
폐렴걸렸다가 퇴원하고 증상 많이 호전되서 기침가래약만 먹고 있고 이상없음 병원 안와도 된다했는데 깜빡하고 예방접종울 안물어보고 왔어요ㅠㅠ 아직 기침은 한두번 하는데 예방접종 맞아도 될까요???
폐렴걸렸다가 퇴원하고 증상 많이 호전되서 기침가래약만 먹고 있고 이상없음 병원 안와도 된다했는데 깜빡하고 예방접종울 안물어보고 왔어요ㅠㅠ 아직 기침은 한두번 하는데 예방접종 맞아도 될까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아기의 컨디션이 회복된 상황에서 예방접종을 진행하는 것이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되지만, 그 권장 기간을 벗어나지 않아야 하겠으므로 접종이 예정된 의료기관에 유선상으로 재확인이 필요하다고 보여져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조언의 역할이기 때문에 병명을 진단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저는 인간이라면 인지적 공감과 감정 공감 다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사이코패스도 마찬가지입니다. 어느 것을 더 자주 사용하고 어느 것을 더 선호하는지에 따라 다를 뿐이지 사이코패스도 감정적으로 공감을 할 수 있다고 보는 게 제 견해입니다. 지금 당신은 앵무새처럼 교과서적인 대답을 하는데 저는 생각해서 말하는 겁니다. 사이코패스가 실제로는 감정을 느끼지만, 이를 무시하고 인지 공감에 더욱 집중하는 게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리고 인지 공감도 엄연히 '공감'에 해당합니다. 따라서 사이코패스가 공감을 못한다고 결론짓는 건 무리입니다.
사이코패스들이 자신이 직접 슬픈 영화를 볼 때는 전혀 공감을 못하는데 유튜브 동영상으로 슬픈 영화를 보고 있는 어떤 사람에 대한 영상을 보고 있을 때는 공감을 하는 이유가 뭔가요?
사이코패스들이 자신이 직접 슬픈 영화를 볼 때는 전혀 공감을 못하는데 유튜브 동영상으로 슬픈 영화를 보고 있는 어떤 사람에 대한 영상을 보고 있을 때는 공감을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어떤가요? 유영철도 실미도 영화를 보면서 흐느꼈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인지적 공감이 가능하다면 당연히 감정적 공감도 일어나는 거 아니겠습니까? 인지가 즉 이해인데 타인이 왜 우는지 이해한다면 당연히 공감 반응도 일어나는 법이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