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막통증증후군과 추간판 탈출증으로 맥박 빨라지는 빈맥 증상 지속 가능?
근막통증증후군이나 추간판 탈출증으로인해 맥박이 빨라지는 빈맥 증상이 지속적으로 나타날 수 있나요?
근막통증증후군이나 추간판 탈출증으로인해 맥박이 빨라지는 빈맥 증상이 지속적으로 나타날 수 있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근막통증증후군이나 추간판 탈출증으로 인해 직접적으로 빈맥이 발생하는 경우는 일반적이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질환으로 인한 통증이나 스트레스가 심박수를 증가시킬 수 있는 간접적인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통증이나 스트레스는 심장 박동수를 높이는 요인 중 하나로 알려져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빈맥 증상이 지속된다면, 이는 다른 건강 문제의 신호일 수 있으므로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의사의 진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잘못된 자세나 반복적인 움직임,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근육이 긴장한 상태가 지속되면 심장 박동수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이러한 증상이 나타날 경우 통증의학과 등에 내원하여 상담을 받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AD
정신건강쪽 질문 드립니다 트라우마로 인해 고통받고 있습니다. 예전 대학생때 자격증을 딸때 어떤 아줌마께서 저에게 가정교육 대놓고 못받았다고 얘기한거랑 장애인이라고 얘기한게 상처가 아직도 되어 꿈에도 나오고 여전히 분노에 시달리고 있어요 한번더 이와 비슷한 부모님 욕하는 소리 들으면 진짜 누굴 죽일거 같아서 간절히 상담 요청합니다 의욕도 이런 생각만 하면 없어지고요 일머리가 없어 여기저기 일 다 짤려서 다른데서 일 도전하는것도 너무 무섭습니다 차라리 히키코모리가 낫다는 생각도 합니다 진심으로 극복하고 싶고 도움이 필요해요 저 나아질수 있을까요?

연 끊었던 사람이 제가 잘못 했던 일들 퍼트리고 다녀서 해명을 해도 제가 잘못 했다는 식으로 가스라이팅을 해서 너무 스트레스 받습니다. 트라우마가 생겼고, 잠도 쪽잠만 잡니다.

직장내 스트레스로 번아웃은 왔지만 업무방해로 고소한다고 팀장이 고소장쓰라했을때 이거 못쓰겠다하니 자기가 개인퇴사하고 고소하겠다 했지만 말뿐고소는 안당했습니다 그말과 그때의 상황에서 불안했습니다 제가 조울증있어서 대전을지대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외래진료도 다녀왔고 약물치료중입니다 극심한 스트레스로 손떨림도 예전보다 심해졌고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