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에 자주 마려운 소변, 병원에 가지 못할 때 어떻게 해야 할까요?
밤에 소변이 자주 마려워 잠을 설치고 합니다 직장 때문에 병원에 갈시간이 없어 고민입니다.
밤에 소변이 자주 마려워 잠을 설치고 합니다 직장 때문에 병원에 갈시간이 없어 고민입니다.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밤에 소변이 자주 마려워, 수변에 방해 받는 야뇨증상이 있으시네요. 야뇨증은 자기 전에 수분 섭취, 카페인, 맥주 등 이뇨작요을 촉직하는 음식, 약물의 섭취에 의해서 발생할 수 있으며, 스트레스, 항이뇨 호르몬 분비 변화 등에 의해 발생할 수 있어요. 원인을 찾아 치료가 필요하며, 식습관 개선, 스트레스 해소 상황에서도 증상이 반복되는 경우 시간을 내셔서 병원에 방문하셔야 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급성 방광염부터 만성 방광염까지, 방광염의 원인과 증상에 대해 정리해 봤어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하루에 10번 이상 화장실을 가고 밤에는 3번이상 깨서 소변을 보러 갑니다. 제가 과민성 방광인건 알겠는데 밤에 자다가 깨는게 소변이 마려워서 깨기보다는 깨고보니 소변이 마려운 느낌이 드는 것 같습니다. 실제로 자다깨서 소변이 마렵다가도 잠을 깨고 10분쯤 지나면 소변이 마려운 느낌이 사라집니다. 자다 깼을때 소변이 마렵게 느껴지면 어떻게할까요?
급성방광염을 7/15(토)에 진단받고 삼일치 항생제 복용했습니다. 7/19(수)에 병원에서 소변검사를 했고 선생님께서 염증은 없어서 약은 그만 먹어도 될 것 같다 하여 약을 추가로 먹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소변이 자주 마렵고 화장실을 자주 가고 밤에도 화장실 가기 위해 깨는 등 통증은 없어도 약간의 불편한 증상들이 있는데 소변 검사상 괜찮다고 해도 후유증처럼 남을 수도 있나요? 병원에 다시 가봐야 할까요? 이럴 때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두피와 피부가 아무렇지도 않은데 가려워도 대전을지대학병원 정신건강의학과 담당교수님이 병원가라할때 병원갈 수 있고 영구적으로 약처방 해주신다고 하셔서 병원에 못가는 상황이라서요 이럴땐 어떻게 해야할까요? 외래예약은 24년1월8일 월요일 오전9시40분예약이라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