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싱스파인과 협착에 스테로이드 주사 효과가 있나요?
엠앟아이찍엇는데 키싱스파인때믄에 찌릿하다던대 4.5번이 좁혀져잇는데 스테러이드 주시로 간갹이 넓개더 가능한가요 그리고 키싱스피인을 뭐 개선대기더하나요 나중에 경과로 다시 엑스레이찍자느넫여
엠앟아이찍엇는데 키싱스파인때믄에 찌릿하다던대 4.5번이 좁혀져잇는데 스테러이드 주시로 간갹이 넓개더 가능한가요 그리고 키싱스피인을 뭐 개선대기더하나요 나중에 경과로 다시 엑스레이찍자느넫여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신경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키싱스파인과 척추 협착증에 대한 걱정이 크실 것 같습니다. 스테로이드 주사는 주로 염증을 줄이고 통증을 완화하는 데 효과적인 치료법입니다. 특히 신경이 압박되어 발생하는 통증이나 염증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스테로이드 주사가 직접적으로 키싱스파인 상태를 개선하거나 좁아진 척추 간격을 물리적으로 넓히는 효과는 제한적입니다. 주사는 주로 증상 완화에 초점이 맞춰져 있으며, 구조적인 문제 자체를 해결하지는 못합니다.
키싱스파인의 개선을 위해서는 물리치료, 자세 교정, 코어 근육 강화 운동, 체중 관리 등의 종합적인 접근이 필요합니다. 경우에 따라 심각한 상태라면 수술적 치료가 고려될 수도 있습니다.
의사가 추후 경과 관찰을 위해 X-레이 촬영을 권유한 것은 치료 효과와 상태 변화를 모니터링하기 위함입니다. 정기적인 검진을 통해 상태 변화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현재 경구피임약 4통째 복용중입니다 최근 스테로이드가 함유된 주사를 맞고 부정출혈로 예상되는 피가 살짝씩 비추는데(휴약기 아님) 피임효과에 영향을 미치나요? 그냥 평소대로 피임약 복용을 하면 되는지, 혹시나 피임효과가 떨어지기도 하는지 궁금합니다

8월말 퇴근하고 계단 내려가다 왼쪽 발목에 시큰함을 느꼈습니다. 인근 병원에 갔다가 상태가 안 좋아 9월에 족부 전문병원에 갔더니 전거비인대?가 부었다고 하더라고요.. 2주 정도 최대한 안 걷고 했는데 (이후 오른쪽 발목도 대칭으로 통증) 재활 치료하며 3번 체외 충격파 치료를 했습니다. 마지막에 너무 세게 했는지 많이 나았던 오른쪽도 다시 아프더라고요.. 결국 양 발목에 스테로이드 주사를 맞았습니다. (지난 목요일) 오른쪽은 거의 나은 것처럼 괜찮은데 왼쪽은 아직도 뻐근하고 조금 시큰하네요. 스테로이드 주사 효과가 아직 안 나타난 걸까요? (일요일로 3일 경과) 담당 선생님께 여쭈니 인대가 끊어지거나 그런 게 아니라 1~2도 염좌라고 하는데 지금 한달 반이 넘어 이제는 빨리 나았으면 하네요ㅠㅠ 원래 발목 1~2도 염좌(전거비 인대 부음)가 낫는 데 한달 반 넘게 걸리나요? 주사 맞은지 3일 정도 됐는데 시큰한 왼쪽 발목에 파스 연고 발라도 되나요?

스테로이드 주사를 맞았는데 몸에서 언제 빠져나가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