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싱스파인과 협착에 스테로이드 주사 효과가 있나요?

최OO • 2025.10.02

엠앟아이찍엇는데 키싱스파인때믄에 찌릿하다던대 4.5번이 좁혀져잇는데 스테러이드 주시로 간갹이 넓개더 가능한가요 그리고 키싱스피인을 뭐 개선대기더하나요 나중에 경과로 다시 엑스레이찍자느넫여

신경외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신경외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5.10.02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신경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키싱스파인과 척추 협착증에 대한 걱정이 크실 것 같습니다. 스테로이드 주사는 주로 염증을 줄이고 통증을 완화하는 데 효과적인 치료법입니다. 특히 신경이 압박되어 발생하는 통증이나 염증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스테로이드 주사가 직접적으로 키싱스파인 상태를 개선하거나 좁아진 척추 간격을 물리적으로 넓히는 효과는 제한적입니다. 주사는 주로 증상 완화에 초점이 맞춰져 있으며, 구조적인 문제 자체를 해결하지는 못합니다.

    키싱스파인의 개선을 위해서는 물리치료, 자세 교정, 코어 근육 강화 운동, 체중 관리 등의 종합적인 접근이 필요합니다. 경우에 따라 심각한 상태라면 수술적 치료가 고려될 수도 있습니다.

    의사가 추후 경과 관찰을 위해 X-레이 촬영을 권유한 것은 치료 효과와 상태 변화를 모니터링하기 위함입니다. 정기적인 검진을 통해 상태 변화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모든 답변은 AI가 생성합니다. 닥터나우 의료진이 답변 내용을 검토하였더라도 정확성은 보증되지 않으며, 진단이나 처방 등 의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신경외과, 바로 진료받기

개금다나아내과의원

이현승 의사

star
4.9(100+)
내과
이비인후과
소아청소년과
doctor profile

임지연의원

임지연 의사

star
4.9(100+)
가정의학과
피부과
doctor profile

분당연세내과의원

이창현 의사

star
5(100+)
내과
가정의학과
피부과
doctor profile
keyboard_arrow_right

신경외과 관련 질문

  • 두피 염증 치료에 효과적인 방법은 주사와 연고 중 어떤 것일까요?

    두피에 염증이 있는데 염증주사(스테로이드 주사)와 스테로이드 연고 중에서 무엇이 염증을 더욱 효과적으로 줄이고 피부를 회복시킬 수 있나요?

    여드름/피부염

    2024.02.16
  • 홍조, 스테로이드 주사

    20대 초반여성입니다. 홍조와 붉은 발진이 볼에 있어 고민입니다. 두달 전쯤 덱사메타손이라는 스테로이드 주사를 맞은 적이 있습니다. 맞고 증상이 매우 호전되었었습니다. 다른 피부과에서는 비염이 있으면 홍조가 있을 수 있다며 알레르기 비염약을 처방해 주셨는데 효과가 없었습니다. 스테로이드 주사는 효과가 있었고 비염약은 효과가 없었습니다...그럼 치료는 어떤 방향으로 해야 할까요?

    여드름/피부염

    습진

    2023.05.07
  • 스테로이드 없이 마취제와 DNA주사 효과는?

    스테로이드를 빼고 마취제와 DNA주사도 효과 있을까요?

    신경외과

    뒷목통증

    디스크

    +1
    2024.12.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