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실조기박동과 공황장애 동반 환자 수는?
심실조기박동과 공황장애를 함께 앓고 있는 환자수는 통계적으로 얼마나 될까요
심실조기박동과 공황장애를 함께 앓고 있는 환자수는 통계적으로 얼마나 될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내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심실조기박동과 공황장애를 함께 앓고 있는 환자 수에 대한 정확한 통계 데이터는 현재 확인하기 어렵습니다. 다만, 두 질환은 서로 연관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심실조기박동은 심장 질환이 없는 사람들에게도 흔하게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이며, 스트레스나 불안 등의 요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공황장애 환자들은 불안감으로 인해 자율신경계가 활성화되어 심장 증상이 나타날 수 있고, 이것이 심실조기박동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반대로, 심실조기박동으로 인한 심장의 불규칙한 박동이 불안감을 유발하여 공황발작을 촉발할 수도 있습니다. 두 질환의 증상이 서로 유사하고 상호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한 질환이 다른 질환을 악화시키는 악순환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위해서는 순환기내과와 정신건강의학과 모두에서 진료를 받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연세 세브란스 기독병원에서 6년전 심장초음파 검사했는데 정상이었습니다. 건강검진에서 두개의 연속된 심실조기박동과빈번한 심실 조기박동 내용으로 심장구조적문제가 있는지 확인하라는데요. 심장구조도 변할수있나요? 심장초음파를 또 해봐야할까요.?

어제 24시간 홀터검사를 하고 왔고 심실조기탈분극 진단을 받았습니다 빈도수는 1퍼 미만이라 하셔서 약도 안 받고 왔습니다 근데 위험한 부정맥이 아니더라도 조기수축이 3개 연속으로 오면 심실빈맥이라 위험하다고 들었습니다 그럼 이건 조기수축 2개가 연속으로 온건가요 아님 중간에 정상박동이 있으니 연속으로 온 카플렛이 아닌건가요 어제 24시간 홀터검사를 하고 왔고 심실조기탈분극 진단을 받았습니다 빈도수는 1퍼 미만이라 하셔서 약도 안 받고 왔습니다 근데 위험한 부정맥이 아니더라도 조기수축이 3개 연속으로 오면 심실빈맥이라 위험하다고 들었습니다 그럼 이건 조기수축 2개가 연속으로 온건가요 아님 중간에 정상박동이 있으니 연속으로 온 카플렛이 아닌건가요

평소 저는 심실조기박동(부정맥임. 단, 심장병은 아니라고 병원에서 언급됨)이 있으며 기립성 질환도 있습니다. 심장내과 의사 자신도 역시 심장 꿀렁임 증세를 겪고있다고 할 만큼, 심실조기박동은 현대인들 사이에서도 흔하게 일어나는 증상인지 여쭤봅니다. 그리고 최근 이틀동안 제가 심장 꿀렁임(덜컹임)의 횟수가 잦아지며 더욱 크게 느껴져서 쫌 걱정이 되어 결국 다음주에 심장내과를 한번 더 방문하기로했어요. 이러한 심실조기박동은 심해지면 어떠한 경우가 발생하는지도 알고싶네요. 신경쓰이고 불안하네요...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