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에 실같은 것이 생기는 원인은 무엇인가요?
눈에 실같은 게 생긴지 꽤 됐는데요 없애도 자꾸 다시 생겨서요. 없애지 않는 게 좋을까요? 이거 무슨 증상인 건가요?
눈에 실같은 게 생긴지 꽤 됐는데요 없애도 자꾸 다시 생겨서요. 없애지 않는 게 좋을까요? 이거 무슨 증상인 건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눈에 실같은 것이 보이는 증상은 흔히 "비문증"이라고 불리는 현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비문증은 눈 안의 유리체라는 젤리 같은 물질이 나이가 들거나 다른 원인으로 인해 변성되면서 발생합니다. 이로 인해 눈에 떠다니는 실 모양, 점, 또는 거미줄 같은 것이 보일 수 있습니다.
비문증은 대부분 자연스러운 노화 과정의 일부로 나타나며, 특별히 위험하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후유리체박리가 주요 원인으로 알려져 있으며, 비정상적인 현상이라기보다 노화과정 중 하나로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안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는 것이 필요합니다:
비문증을 없애려고 눈을 비비거나 강하게 자극하는 것은 오히려 눈 건강에 해로울 수 있으니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증상이 있는 경우 안저검사 등을 시행하여 망막을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며, 망막열공이 있다면 망막박리 예방을 위해 레이저광응고술 등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만약 증상이 지속적으로 불편하거나 걱정된다면 가까운 안과를 방문하여 정밀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안구 질환은 손상에 약하고 감염의 위험성도 높기 때문에 의료기관을 방문해 진료를 보시는 것이 가장 안전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왜 눈에 실 같은 것이 많이 있는 건가요?

평소에도 눈이 안 좋긴 했어요 (결막염, 각막염 달고 살았음) 그래서 요즘엔 렌즈 안꼈는데 갑자기 이러네용 이유가 뭔가요? 생긴 건 꼭 피 같은게 줄줄 내려온것같아요 아프진 않은데 보기가 거슬리네요..

생리끝무렵쯤 소변볼때 갈색 긴실 처럼 머가 나오더라구요 첨엔 그냥 가라앉아서 냉인가보다 넘겼는데 담날엔 갈색 긴 실같은것이 빙그르르돌면서 움직이더라구요 (평소의 냉보단 좀 굳은냉?처럼요) ㅜㅜ... 질안이 따가워서 소독받으러갔고 다니던 선생님껜 아직 이말 안했거든요... 진짜 벌레라면 질 소독때 선생님이 보셨겠죠?? 근데 계속 따갑네요 질안이 냉도 많이 나오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