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련 움찔은
누구나 다 있어여?
누구나 다 있어여?
네, 경련 움찔음은 많은 사람들이 경험하는 일반적인 증상입니다. 경련 움찔음은 근육의 급작스러운 수축으로 인해 발생하는 움찔거림이며,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스트레스, 피로, 과로, 불규칙한 수면, 과민성 운동 신경, 약물 부작용 등이 경련 움찔음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경련 움찔음이 가끔 발생하고 일상생활에 큰 지장이 없다면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러나 만약 경련 움찔음이 자주 발생하거나 심하다면 의사를 찾아 상세한 검사와 진단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는 환자의 증상과 진단 결과를 토대로 적절한 치료 방법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활동할때는 경련느낌 안나는데 가만히있으면 움찔이 거려요 일시적인가여,,
저희 아버지께서 자다가 종아리와 발 뒷꿉치가 자주 쥐가 납니다. 그리고 종종 다리가 경련이 올때도 있구요. 자다가 한쪽다리가 움찔 움찔(?) 경련이 와서 잠을 쉽게 깨구요. 쥐가 날때 근육이 엄청 펄떡펄떡 뛰는게 보이고 체감상 10분?정도 구르십니다. 너무 아프셔가지고. 원인이 뭘까요?
평소에도 몸이 움찔(경련처럼 떨린다는 느낌보다는 틱처럼 짧게 움찔하는 느낌)거리고, 서있을 때보단 앉아있을 때, 앉아있을 때보단 누워있을 때 자주 발생합니다. 움찔하는 주위는 몸 전체가 다 불규칙하기 번갈아가면서 증상을 보입니다. 그리고 밤에 잘때도 계속 움찔거려서 잠에 몇번 깼습니다. 수면시에만 움찔하는게 아니라서 수면장애는 아닌 것 같은데 혈액에 문제가 있는걸까요? 갑상선 기능이 안좋아도 이런 증상이 올 수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