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상선 기능 항진증 건강검진으로 알 수 있나요?
갑상선 기능 항진증은 기본 건강검진으로 확인할 수 있나요? 또 어디 병원을 가야하나요?
갑상선 기능 항진증은 기본 건강검진으로 확인할 수 있나요? 또 어디 병원을 가야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갑상선 기능 항진증은 일반적인 기본 건강검진에서는 확인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기본 건강검진에 포함되는 피검사에는 갑상선 기능을 평가하는 검사(TSH, T3, T4)가 포함되어 있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갑상선 기능 항진증을 진단하기 위해서는 갑상선 자극 호르몬(TSH)과 삼요오드티로닌(T3), 티록신(T4) 수치를 확인하는 검사가 필요하며, 이러한 검사는 별도로 요청하셔야 합니다.
갑상선 기능 검사를 받으시려면 내과를 방문하시는 것이 가장 적합합니다. 병원에 따라서는 외과나 가정의학과에서도 갑상선 검사를 진행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의사와 상담 후 적절한 검사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요즘들어 몸무게가 7키로정도 빠졌고 더운것도 너무 못견디는거같아요.. 살짝만 더워도 답답해지는 느낌? 그리고 자고 일어날때도 땀으로 이불이랑 몸이 흠뻑 젖어있어요ㅠ 근데 항진증의 주요 증상중 하나인 심장박동수 증가는 없어서 병원가기가 뭔가 애매하네요..

입원중 갑상선수치가 이상하고 체중감소같은게 있으니까 갑상선기능항진증일수도 있다고 피검사를 하자는데요 이것만으로 갑상선 이상을 진단할수있나요? 그리고 피검사결과 나오는데 얼마나 걸릴까요?

올해 고3, 여자입니다. 제가 항상 편두통이 심했고 2022년 기준으로 8월부터 신경외과 등을 방문해 신경성,스트레스성 두통이라는 판정을 받고 목에 주사도 맞고 약도 처방 받으며 먹어도 듣지않아서 늘 두통약을 달고 살았습니다. 그래서 최근 1월 3일에 내과를 방문해 갑상선기능항진증이라는 의심소견을 받고 피검사,소변검사, 초음파 검사를 하고서 결과를 받았는데 갑상선기능항진증이 맞다고 하셨어요. 수치가 5.31 이라고 하셨고 심장박동수 1분에 128회 뛰어서 그거와 관련한 약도 처방 받았습니다. 근데 이 질병은 최소 3년을 치료한다고 하던데 그 이전에도 완치될 수 있는건가요? 1월 3일부터 약을 복용하고 있는데 바로 좋아지나요?? 심장박동수는 현재 110~120정도로 조금 줄었습니다 약은 맥박이 빨라서 먹는 인데놀,메티마졸인데 약 부작용인지 머리가 너무 아프고 속도 너무 안좋고 졸리고 피곤합니다 원래 그런가요?? 그리고 약먹고 4시간 후 한 2시간정도는 추워요, 나머지 시간은 더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