앉아서 술자리 중 심박수 130 이상, 문제가 있는 건가요?
앉아서 술자리 중인데 워치 기준 심박수가 130이상이 되었어요. 문제가 있는 건가요?
앉아서 술자리 중인데 워치 기준 심박수가 130이상이 되었어요. 문제가 있는 건가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술을 마시게되면 혈관이 확장되어 심장이 더 많은 일을 하게 되고 심장이 떠 빠르게 뛸 수 있어요. 술을 과도하게 섭취하거나, 술과 함께 담배를 피우거나, 술을 마시면서 많은 양의 음식을 섭취하는 등의 행동은 심장에 부담을 주어 심박수를 높일 수 있어요. 심박수가 130회 이상으로 지속 되시는 경우라면, 술자리를 일단 중단하고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여져요. 심박수가 계속 높게 유지된다면, 의료 기관을 방문하여 상세한 검사를 받아 보시는 것도 좋을 것으로 보여져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하 제가 통풍 초기증상으로 약 1년 전 진단받고 약을 처방을 받았습니다. 근데 제가 회사 업무로 요새 잦은 음주로 인해 좀 슬슬 통증이 올라오는거 같아 바로 약을 섭취해줬습니다 . 근데 하 이 망할 회사의 사회생활이 쉽지가 않아 오늘도 대외근무 후 거래처 업무접대로 음주를 해야하는데 안 먹을순 없어서 먹긴해야합니다만 혹시 통풍 약을 음주 전 후로 먹게되면 많이 좋지않을가요 ,,? 약 복용법 보니까 한 알에 40mg인데 1일에 40 or 최대 80mg으로 표기가 되어있어 문의드립니다 ㅜㅜ 절주는 하겠지만 아예 안 먹을순 없는 자리입니다 ㅜㅜ
사후피임약을 아침에 먹고 저녁에 술자리 약속이 있는데 술마셔도 될까요?
아침에 약을 먹고 저녁에 중요한 술자리가 있는데 괜찮을까요? 왠만하면 진짜 안먹고 싶은데 자리가 그럴수 없는 자리라 진짜 난감하네요 제가 복욕한약은 장염약으로 알고 있는데 현재증상은 없어지고 병원에서도 약을 그만먹어도 된다고 하는데 괜찮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