앉아서 술자리 중 심박수 130 이상, 문제가 있는 건가요?
앉아서 술자리 중인데 워치 기준 심박수가 130이상이 되었어요. 문제가 있는 건가요?
앉아서 술자리 중인데 워치 기준 심박수가 130이상이 되었어요. 문제가 있는 건가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술을 마시게되면 혈관이 확장되어 심장이 더 많은 일을 하게 되고 심장이 떠 빠르게 뛸 수 있어요. 술을 과도하게 섭취하거나, 술과 함께 담배를 피우거나, 술을 마시면서 많은 양의 음식을 섭취하는 등의 행동은 심장에 부담을 주어 심박수를 높일 수 있어요. 심박수가 130회 이상으로 지속 되시는 경우라면, 술자리를 일단 중단하고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여져요. 심박수가 계속 높게 유지된다면, 의료 기관을 방문하여 상세한 검사를 받아 보시는 것도 좋을 것으로 보여져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앉아 있는데 긴장한 상태로 심박수가 130까지 올라갔는데 원래 긴장하면 130까지 갈 수 있는건가요
술자리때문에 부득이하게 술을 먹는데 알코올은 체중 1kg 당 1시간에 약 0.1g씩 분해되는데 향생제를 먹고있어서..제가 75키로니 시간당 7.5g씩 시간당 분해되는걸로 계산이 됩니다. 이럴때 술자리동안 먹고나서의 술의양으로 알콜분해를 계산해야하나요 아니면 술자리 가지고있는 시간에도 분해가 되니 그것도 포함하면서 계산해야하나요?
아침에 약을 먹고 저녁에 중요한 술자리가 있는데 괜찮을까요? 왠만하면 진짜 안먹고 싶은데 자리가 그럴수 없는 자리라 진짜 난감하네요 제가 복욕한약은 장염약으로 알고 있는데 현재증상은 없어지고 병원에서도 약을 그만먹어도 된다고 하는데 괜찮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