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형외과 시술 후 엠알에이 비급여, 혜택을 받을 수 있을까요?
오늘 정형외과에서 초진 받으면서 엑스레이 찍고 결과 보시더니 엠알에이 찍으라 해서 찍고 경추 아래쪽 간격이 좁다고 심하지 않으니 시술하면 된다 하여 바로 했습니다. 이경우 엠알에이 비급여로 되있는데 혜택 못 보나요?
오늘 정형외과에서 초진 받으면서 엑스레이 찍고 결과 보시더니 엠알에이 찍으라 해서 찍고 경추 아래쪽 간격이 좁다고 심하지 않으니 시술하면 된다 하여 바로 했습니다. 이경우 엠알에이 비급여로 되있는데 혜택 못 보나요?
MRI(자기공명영상) 검사의 급여 여부는 검사의 필요성과 적응증에 따라 결정되는데요. 정형외과에서 처음 진료를 받으시고 바로 MRI를 촬영하셨다면, 의사가 급여 적용이 가능한 적절한 진단 및 증상을 기록했는지가 중요합니다. 만약 의사가 MRI 검사의 필요성을 의학적으로 충분히 설명하고 적절한 증상이나 상태를 문서화했다면, 건강보험의 급여 대상이 될 수 있어요. 하지만, 의사가 급여 기준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판단하거나, 급여 적용 기준에 맞지 않는 경우에는 비급여로 처리될 수 있어요. 비급여 항목으로 MRI를 촬영한 경우, 별도의 혜택을 받기 어려울 수 있어요. 하지만, 병원 측의 설명이 충분하지 않았거나 급여 적용이 가능한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비급여로 처리된 것으로 의심되는 경우에는 병원에 문의하시거나,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상담을 요청하여 자세한 사항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또한, 병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나 검사에 대한 비용은 병원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비급여 항목에 대한 비용이 부담스러운 경우 다른 병원의 비용을 비교해보시거나, 건강보험 적용 여부를 다시 한번 확인해보시는 것도 좋아요. 그리고 MRI 검사에 대한 의문이 있으시다면, 해당 병원에 유선상으로 문의해보시는 것이 가장 정확해요:)
꼭 확인해주세요.
어깨 팔.다리 저림 증상으로 정형외과 갔더니 엑스레이 찍고 허리 목 협착증 증상이 있다고 하면서 엠알에이 찍으라 해 검사비 의보 안돼 7십6만 나왔는데 엑스레이로 물리치료및 견인치료가 안 될까요? 엠알에이 비용 많이 나오네요 ㅠ
1월경 허리를 삐끗한것같은데 통증이 심해서 정형외과에서 MRI촬영을 했고 척추 4,5,6번이 않좋다는 얘길든었는데 정형외과에서는 비급여치료나 비싼 시술을 하자고 해서 정형외과가 아닌 한의원에서 치료중인데 2달이 넘게 통증이 있고 오래 앉아있거나 서있으면 통증이 더 심합니다. 정형외과에서 준 진통소염제를 먹어도 소용이 없었습니다. 비급여치료나 비싼 시술을 할 형편이 어렵습니다. 통증이 계속 심한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알코올 중독자입니다. 소건막류로 일주일간 수술하게 되었는데 금단이 너무 심해서 정형외과에서도 가능한 조치가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