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구피임약 복용 후 생리주기 맞추기 중 갈색냉이 많이 나오고 질 냄새 심한데 왜 그럴까요?
생리주기 맞추려고 경구피임약 먹은지 2주차 정도 되가는데요.. 요즘 들어 갈색냉이 많이 나와요.. 팬티라이너 다 젖을 정도로? 그리고 질 냄새도 너무 심하고 역해요.. 매일 씻어도 냄새가 계속 가고 그러는데... 왜 그러는걸까요?
생리주기 맞추려고 경구피임약 먹은지 2주차 정도 되가는데요.. 요즘 들어 갈색냉이 많이 나와요.. 팬티라이너 다 젖을 정도로? 그리고 질 냄새도 너무 심하고 역해요.. 매일 씻어도 냄새가 계속 가고 그러는데... 왜 그러는걸까요?
경구피임약을 복용하신 지 2주차에 갈색 냉이 많이 나오고 질 냄새가 심해지는 경우, 몇 가지 원인을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첫째, 경구피임약 복용 시 이상반응으로 월경 외 출혈(점상 출혈, 파괴성 출혈) 등이 나타날 수 있어요. 사용 처음 몇 개월간 불규칙한 출혈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는 흔한 부작용 중 하나로,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사라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첫 3개월 동안에는 부정출혈 증상이 있어도 약을 지속적으로 복용하실 수 있어요. 둘째, 질 냄새가 심하고 역한 경우, 질염이나 다른 감염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특히 냄새가 강하고 지속된다면, 세균성 질염이나 트리코모나스 감염 등의 가능성을 고려해볼 수 있어요. 이전에 산부인과 진료에서 질염 같은 것이 없었다고 하셨지만, 증상이 나타난 후에는 상황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위해 산부인과를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셋째, 스트레스, 생활 습관 변화, 면역력 저하 등도 갈색 냉이나 질 냄새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계속되거나 걱정이 된다면, 의사와 상담하여 현재 복용 중인 약물과 증상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시고, 필요한 경우 추가적인 검사나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제가 지금 생리 주기인데 갈색 혈이 나와요 많이는 아닌데 3일째 갈색혈만 보여요 자궁이 막 간지럽거나 냄새가 심하진 않아요 .. 가끔씩 이러는데 이거 왜 그러는거에요 ??
4월15일쯤 사후피임약을 복용했습니다. 4/19-4/25 예정대로 생리도 했습니다. 근데 저번주부터 갈색/연갈색 혈이 일주일정도 생리대 딱 한개 채울정도로만 나오더니 마지막에는 노란색 냉이 나오고 멈췄습니다. 이게 생리였던걸까요? 임신가능성은 있을까요? 생리주기를 맞추기 위해 지금이라도 경구피임약을 먹어도될까요?
생리를 하지 않을때 냉이 나와서 팬티라이너를 꼭 차고 다녀요 생리 하기 전에는 냉이 더 많이 나오고 냄새가 더 심해지는데 질염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