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구피임약 복용 후 생리주기 맞추기 중 갈색냉이 많이 나오고 질 냄새 심한데 왜 그럴까요?
생리주기 맞추려고 경구피임약 먹은지 2주차 정도 되가는데요.. 요즘 들어 갈색냉이 많이 나와요.. 팬티라이너 다 젖을 정도로? 그리고 질 냄새도 너무 심하고 역해요.. 매일 씻어도 냄새가 계속 가고 그러는데... 왜 그러는걸까요?
생리주기 맞추려고 경구피임약 먹은지 2주차 정도 되가는데요.. 요즘 들어 갈색냉이 많이 나와요.. 팬티라이너 다 젖을 정도로? 그리고 질 냄새도 너무 심하고 역해요.. 매일 씻어도 냄새가 계속 가고 그러는데... 왜 그러는걸까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경구피임약을 복용하신 지 2주차에 갈색 냉이 많이 나오고 질 냄새가 심해지는 경우, 몇 가지 원인을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첫째, 경구피임약 복용 시 이상반응으로 월경 외 출혈(점상 출혈, 파괴성 출혈) 등이 나타날 수 있어요. 사용 처음 몇 개월간 불규칙한 출혈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는 흔한 부작용 중 하나로,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사라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첫 3개월 동안에는 부정출혈 증상이 있어도 약을 지속적으로 복용하실 수 있어요.
둘째, 질 냄새가 심하고 역한 경우, 질염이나 다른 감염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특히 냄새가 강하고 지속된다면, 세균성 질염이나 트리코모나스 감염 등의 가능성을 고려해볼 수 있어요. 이전에 산부인과 진료에서 질염 같은 것이 없었다고 하셨지만, 증상이 나타난 후에는 상황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위해 산부인과를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셋째, 스트레스, 생활 습관 변화, 면역력 저하 등도 갈색 냉이나 질 냄새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계속되거나 걱정이 된다면, 의사와 상담하여 현재 복용 중인 약물과 증상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시고, 필요한 경우 추가적인 검사나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제가 지금 생리 주기인데 갈색 혈이 나와요 많이는 아닌데 3일째 갈색혈만 보여요 자궁이 막 간지럽거나 냄새가 심하진 않아요 .. 가끔씩 이러는데 이거 왜 그러는거에요 ??
4월15일쯤 사후피임약을 복용했습니다. 4/19-4/25 예정대로 생리도 했습니다. 근데 저번주부터 갈색/연갈색 혈이 일주일정도 생리대 딱 한개 채울정도로만 나오더니 마지막에는 노란색 냉이 나오고 멈췄습니다. 이게 생리였던걸까요? 임신가능성은 있을까요? 생리주기를 맞추기 위해 지금이라도 경구피임약을 먹어도될까요?
생리를 하지 않을때 냉이 나와서 팬티라이너를 꼭 차고 다녀요 생리 하기 전에는 냉이 더 많이 나오고 냄새가 더 심해지는데 질염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