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전 냉이 많이 나오고 냄새가 심해지는데 질염일까요?
생리를 하지 않을때 냉이 나와서 팬티라이너를 꼭 차고 다녀요 생리 하기 전에는 냉이 더 많이 나오고 냄새가 더 심해지는데 질염일까요?
생리를 하지 않을때 냉이 나와서 팬티라이너를 꼭 차고 다녀요 생리 하기 전에는 냉이 더 많이 나오고 냄새가 더 심해지는데 질염일까요?
생리 전에 냉의 양이 많아지고 냄새가 심해지는 것은 질염의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습니다. 질염의 증상으로는 질 분비물, 외음부 소양감, 작열감, 성교통, 배뇨통, 외음부 및 질의 홍반, 부종 등이 있으며 잦은 성관계, 청결제의 과도한 사용, 과로나 수면장애 등으로 생체리듬이 깨질 때, 면역력 저하, 월경 등으로 인한 호르몬 변화 등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어요. 생리 전에는 호르몬 변화로 인해 질 분비물의 양이 증가할 수 있으나, 냄새가 심하다면 감염이나 다른 질환의 가능성을 고려해야 합니다.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산부인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의사는 증상을 확인하고 필요한 경우 질 분비물 검사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질염이 의심되면 자가 치료를 하기보다는 전문가의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팬티라이너를 지속적으로 착용 시 통풍이 잘 되지 않아 질염 등을 유발하기 쉬워요. 꽉 끼는 하의의 착용을 피하고, 성관계 후에는 반드시 소변을 보아서 방광을 비워내고, 소변을 본 다음에는 항상 앞에서 뒷쪽으로(요도 입구에서 항문 쪽으로) 닦아내주는 등의 생활 습관 개선이 필요해요. 질염은 방치한다고 치료되는 것이 아니므로 가까운 산부인과 내원 또는 앱 내 산부인과 의료진의 진료를 받아 보시기를 권유 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콧물 같은 냉이 엄청 나오고 냄새가 심합니다. 통증은 없는데도 질염인가요?
2주전쯤 관계를 가진이후로 냉이 너무 많이 나와요 거의 걸쭉한 하얀색이고 연두색도 좀 보이는거같아요 냄새도 심하고 축축할정도로 많이 나와요 또 간지럽기도한데 질염인가요?
생리끝나고 며칠뒤에 질에서 하얀 냉이 많이 나오다가 지금은 소변같은 연녹색? 노란색 물냉이 많이 나와요 간지럽진 않고 냄새도 심하진 않고 살짝 미미하게 시큼한 냄새가 나는것 같긴해요 병원을 못 가 약국에서 질정제를 사려합니다 칸디다질염일까요? 세균성질염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