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 후 종아리 모양 변화 원인과 회복 방법은?
예전에는 종아리 모양이 예뻤는데 한동안 등산을 했었는데 그뒤로 다리모양자체가 바뀐거같아요 ㅠㅠ 어디가 바뀐거같은지 알수잇을까요 다시예전다리로 돌아갈수있을까요 ㅠㅠㅠ 방법이잇을까요
예전에는 종아리 모양이 예뻤는데 한동안 등산을 했었는데 그뒤로 다리모양자체가 바뀐거같아요 ㅠㅠ 어디가 바뀐거같은지 알수잇을까요 다시예전다리로 돌아갈수있을까요 ㅠㅠㅠ 방법이잇을까요
종아리 모양이 변화된 것에 대해 걱정이 되시는군요. 등산은 종아리 근육을 많이 사용하는 활동이라 근육의 발달이나 형태 변화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등산을 하면 주로 종아리 근육(비복근, 가자미근)이 발달하게 되어 종아리가 더 굵어지거나 근육이 더 뚜렷해질 수 있어요. 또한 지속적인 등산으로 인해 근육의 긴장도가 높아져 종아리 모양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예전 다리 모양으로 돌아가기 위해서는:
다만, 모든 사람의 신체는 운동에 다르게 반응하므로 완전히 예전과 동일한 모습으로 돌아가기는 어려울 수 있습니다. 증상이 심하거나 불편함이 있다면 재활의학과에서 전문적인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폼룰러에 종아리 안굴리고 그냥 올려만 놓고 있으면 오히려 더 두꺼워지나요? 아니면 그냥 아무 변화 없나요? 단기간에 종아리 얇아지는 방법은 없나요?
외비밸브쪽에 문제가 생겨 의사선생님이 귀연골을 날개연골쪽에 삽입해 강화시켜주시는 수술을 진행한다고 하십니다. 면봉으로 테스트를 했을때 분명히 숨쉬기가 현재보다 훨씬 좋아지는것을 확인했는데요. 문제는 모양입니다. 여러 외비밸브 수술을 진행한 사진을봐도 수술후가 날개연골에 추가적인 연골을 삽입함으로써 조금더 볼록해보이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한마디로 현재 코보다는 모양적으로 나빠질수 있다는건데요.. 꼭 이렇게 외비밸브 수술을 할때 모양의 변화가 생겨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모양변화 없이 수술을 진행할수 있는 방법은 없는지 궁금하네요.
자궁경부암 검사 후 음성이라는 결과와 함께 반응성 세포변화라고 나왔습니다. 판정에는 반응성 소견 및 감염성 질환 이라고 써있는데 무슨 의미 일까요? 성병 같은건가요? 원인과 해결방법을 알고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