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암치료 후 변실금 증상, 어느 진료과를 가야 하나요?
자궁경부암으로 항암9차 끝낫어요 얼마전에 묽은변을 보는데 저도 모르게 변이 세어 나옵니다 이럴땐 어느과에서 진료를 보는지 방법은 잇는지 알고싶어요
자궁경부암으로 항암9차 끝낫어요 얼마전에 묽은변을 보는데 저도 모르게 변이 세어 나옵니다 이럴땐 어느과에서 진료를 보는지 방법은 잇는지 알고싶어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처방약]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상황이 많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자궁경부암 항암치료 후 변실금 증상이 나타나셨군요.
변실금은 자신도 모르게 대변이 나오거나, 변이 마렵다는 느낌은 들지만 참지 못하고 실수를 하는 증상입니다. 또한 기침이나 방귀 등으로 복부에 힘이 들어갈 때 변이 새어나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한 변실금 증상이 있으실 경우, 항문외과를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항문외과에서는 변실금의 원인과 정도를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 방법을 제시해 드릴 수 있습니다.
다행히 변실금은 적절한 치료를 받으면 70~80%에서 상당한 호전을 보이는 질환입니다. 하지만 방치할 경우 삶의 질 저하, 우울증, 항문 피부 자극, 피부 감염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니 빠른 시일 내에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Pms 증상이 심한데 어느 과를 가야하나요..? 배란통 / 월경일 일주일전부터 복통 / 우울감(심함) / 불면증(심함) / 조금만 뛰어도 숨이 참 / 심장이 살짝 조임 / 귀가 먹먹해져서 평소듣던 볼륨보다 크게 들어야함 / 더위를 탐 이 모든 증상이 딱 월경전 1-2주 정도 pms 기간에만 있어서 일상 중에 불편함이 많습니다.. 이전에 치료를 해보고자 임플라논 시술했으나 부작용이 너무 심해서 제거했습니다

아침에 일어났더니 눈두덩이가 부어있고 귀도 부어있어요. 몸도 두드러기처럼 간지럽구요. 알러지 반응인 것 같은데 어느과 진료를 받아야할까요.

이런 게 팔, 어깨, 겨드랑이, 엉덩이 (성기 주변) 부분에 계속 번지면서 생기는데 피부과를 가야 하나요 산부인과를 가야 하나요? ㅠㅠ 간지럽거나 아프진 않은데 보기에 너무 신경이 쓰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