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 뒤 멍울이 7개월 전부터 있었고 최근 통증이 있어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7개월 전부터 귀 뒤 멍울. 크기는 작아졌지만 최근 통증 있음
7개월 전부터 귀 뒤 멍울. 크기는 작아졌지만 최근 통증 있음
귀 뒤에 있는 멍울이 7개월 전부터 있었고 최근에 통증이 생겼다면, 이는 피지낭종이나 임파선염 등의 질환을 의심해 볼 수 있어요. 멍울의 크기가 작아졌다고 하더라도 통증이 생겼다면, 상태의 변화가 있을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1. 가까운 시일 내에 이비인후과 또는 외과를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으세요. 2. 의사는 멍울의 위치, 크기, 질감, 통증의 성격 등을 평가하고 필요한 경우 혈액 검사, 영상 진단(예: 초음파, CT) 등을 시행할 수 있습니다. 3. 멍울의 원인에 따라 적절한 치료를 받으세요. 임파선염이 원인일 경우 항생제 치료가 필요할 수 있고, 피지낭종의 경우 추가적인 치료 방법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통증이 심하거나 멍울의 크기가 갑자기 커지는 등의 급격한 변화가 있다면, 더욱 신속하게 의료 기관을 방문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한 쪽 귀 뒤에 사진 상으론 희미하긴 하지만 두 개의 작은 멍울이 만져집니다. 멍울들은 꽤 오래전부터 있긴했으나 통증은 없었는데, 요근래 갑자기 만지면 통증이 느껴지더라구요. 만지지만 않으면 괜찮은 거 같은데 이 귀 뒤 멍울 이대로 방치도 되는걸까요?
제가 2년전?쯤부터 계속 귀위에 멍울이 있었는데 통증이 없고 딱히 커지는것 같지도 않아서 방치를했습니다. 최근에 갑자기 귀 뒤쪽에 있는 멍울이 생각나서 막 만졌는데 그래서 그런지 약간 멍든것처럼 만지면 아픕니다. 2년전에 비해서 딱히 멍울이 커진것 같진 않지만 위치가 살짝 내려간것 같습니다. 이거 큰일난걸까요? 아니면 그냥 너무 많이 만져서 그런걸까요..?
안녕하세요 현재 유학중인 중학생입니다. 제가 한 2년전쯤부터 귀 뒤 쪽에 멍울이 잡혔습니다. 크기는 엄청 작고 크기가 크게 변하진 않았습니다. 한 1개월전부터 이 멍울이 점점 밑쪽?으로 움직입니다, 크기의 변화는 없고요. 최근 겨울에 한국을 잠깐 들려서 이비인후과를 많이 들렸는데 귀 뒤에 있는 멍울에 대한 언급이 딱히 없어서 괜찮은줄 알고 다시 해외로 왔습니다. 최근에 갑자기 또 걱정이 되네요, 이거 암 가능성이 큰가요? 답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