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끝귀연골 실밥 제거 후 통증과 부종이 정상인가요?
코끝귀연골 실밥풀고 10 일차 인데 코안쪽이 아파요 코끝도 더 부어보이고요 실밥풀면 더 아픈건가요?
코끝귀연골 실밥풀고 10 일차 인데 코안쪽이 아파요 코끝도 더 부어보이고요 실밥풀면 더 아픈건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감기/몸살]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코끝귀연골 실밥 제거 후 통증과 부종으로 불편함을 겪고 계시는군요. 걱정이 되실 만합니다.
실밥 제거 후에도 완전한 회복까지는 시간이 더 필요합니다. 실밥을 제거한 후에도 10일 정도 지난 시점에서 통증이나 부종이 있는 것은 정상적인 회복 과정의 일부일 수 있어요.
실밥을 제거하면 일시적으로 해당 부위에 자극이 가해져 통증이 더 심해질 수 있습니다. 또한 수술 부위가 완전히 아물기까지는 몇 주가 소요될 수 있어요.
다만, 통증이 점점 심해지거나, 부종이 급격히 증가하거나, 열감, 발적, 고름 등의 염증 징후가 보인다면 이는 정상적인 회복 과정이 아닐 수 있으므로 수술을 진행한 병원에 방문하셔서 검진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회복 기간 동안에는 무리한 활동을 피하고, 충분한 휴식을 취하시며, 의사가 처방한 약물을 꾸준히 복용하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3월 14일 오전 포경수술 후 4월 3일 오전 실밥을 제거했습니다 한 쪽은 살이 하나가 된 거 처럼 자연스러운데 다른 한 쪽은 부어있는 느낌에 부자연스럽습니다... 앞으로 계속 이 상태일까요..? 당장이라도 진료 받으러 병원에 방문해야할까요?"

3월 14일 오전 포경수술 후 4월 3일 오전 실밥을 제거했습니다 한 쪽은 살이 하나가 된 거 처럼 자연스러운데 다른 한 쪽은 부어있는 느낌에 부자연스럽습니다... 앞으로 계속 이 상태일까요..? 당장이라도 진료 받으러 병원에 방문해야할까요?

수술 이후 특정 부위가 아프고 불편하다고 느꼈고 아파서 살살 봤을 때는 별 이상한 부분을 못 느꼈는데 오늘 그냥 과감하게 다리 벌리고 자세히 봤어요 이제와서 의심과 의문이 생겼어요 수술한지 이틀만에 실밥 풀어주시고 삼일째에는 완전 제거했어요 1. 원래 이렇게 빨리 제거하나요? 2. 그리고 아직 붉게 보이고 벌어져 보이는데 이건 시간 지나면 괜찮아지겠죠? 지금 보니까 실밥이 두세군데 풀리지 않은 완전한 봉합상태로 있어요 실밥 있는 부위가 너어어무 아파요 3. 이것도 정상적인 건가요? 마지막으로 일주일 밖에 안 됐지만 자세히 들여다 보니 양쪽 디자인이나 크기가 너무 차이가 크고, 한쪽은 대음순이랑 완전히 붙어 있는데 대음순이랑 붙어있는 쪽이 여전히 크고 삐뚤삐뚤 이상하게 생겼어요 다른 한쪽은 너무 짧게 돼서 거의 안 쪽으로 들어가보일 정도에요 4. 이론적으로 잘 된 거 맞나요? 5. 시간 지나면 예뻐지는 거 맞나요? 다른 병원을 가볼까요, 아님 수술한 병원가서 물볼까요?
